"맏형 진 따라서.." 방탄소년단 제이홉, 훈련소 수료식 후 전한 놀라운 근황

온라인 커뮤니티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제이홉(본명 정호석)이 군입대를 한 가운데 신병교육대 조교로 선발됐다는 소식이 전해져 시선이 쏠리고 이있습니다.

 

맏형 진 이어서 신병교육대 조교 됐다는 '제이홉'

온라인 커뮤니티

지난 2023년 5월 31일 육군 관계자측은 "제이홉이 최근 36사단 신병교육대 조교로 선발된게 맞다"고 밝혔습니다. 제이홉은 일정 기간 진행되는 교육 자격 인증 평가를 통과한 후 본격적으로 조교 업무에 돌입할 전망입니다.

이와 관련 제이홉 소속사 빅히트 뮤직 측은 지난 2023년 5월 31일 뉴스엔에 "확인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제이홉은 지난 2023년 4월 18일 강원도 원주시 육군 제36보병사단 백호신병교육대를 통해 육군 현역으로 입대했습니다. 이후 5주간 기초군사훈련을 성실하게 수료한 후 이등병 계급장을 달았습니다. 전역 예정일인 2024년 10월 17일까지 육군 제36보병사단 신병교육대에서 조교로 복무합니다.

또 제이홉은 5월 24일 수료식을 마친 후 방탄소년단 팬 소통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아미(방탄소년단 팬클럽명) 여러분! 잘 수료했습니다. 여러분이 보내주신 편지, 응원 정말 큰 도움이 돼 열심히 훈련받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남은 군 복무도 열심히 생활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사랑합니다!"고 소회를 밝혔습니다.

해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제이홉 건강히 잘 다녀오길", "제이홉은 옛날부터 느낀거지만 얼굴이 참 선한거같다", "아미들이 엄청 보고싶어하겠네", "와 제이홉이랑 같이 훈련받는 병사들은 완전 신기할듯... 방탄이 옆에서 자다니", "오 진도 조교됐던데 똑같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제이홉 군대 배웅하러 뭉쳤던 방탄 멤버들

온라인 커뮤니티

한편 제이홉 입대 당일에 제이홉의 입대를 위해 그룹 방탄소년단 전원이 뭉친것이 공개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방탄소년단은 지난 2023년 4월 18일 "제이홉 사랑해"라고 제이홉 입대 현장에서 찍은 '7방탄' 완전체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제이홉은 멤버들의 응원 속에 2023년 4월 18일 오후 강원도 원주시의 한 신병 교육대에 입소했습니다. 입대 현장에는 방탄소년단 멤버 전원이 함께하며 가족 같이 끈끈한 우정을 과시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특히 지난 2022년 12월 입대후 제5보병사단에서 조교로 복무 중인 방탄소년단 '맏형' 진도 휴가를 나와 다른 멤버들과 함께 제이홉을 배웅했습니다.

당초 복무 중인 진을 제외한 다른 멤버들이 제이홉의 입대 현장에 함께할 것으로 예상됐으나 '조교' 진이 제이홉을 배웅하기 위해 휴가까지 나오면서 남다른 멤버 사랑을 과시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공개된 사진에서는 오랜만에 완전체로 모인 방탄소년단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휴가 나온 진은 군복을 입고 베레모를 쓴 채 늠름한 남성미를 뽐내고 있고, 다른 멤버들은 편안한 차림으로 환한 미소를 짓고 있습니다.

'까까머리'를 한 제이홉은 멤버들 사이에서 수줍게 미소짓고 있고, 또 다른 사진에서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제이홉이 박박 깎은 머리에 손을 대고 있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제이홉은 팀 내에서 두 번째로 입대하게 됐습니다.

 

다른 식단으로 인해 훈련소 특혜 논란...

온라인 커뮤니티

그러나 세계적인 그룹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제이홉의 입대에 전세계 아미들의 시선이 집중된 가운데 한 아미(방탄소년단 팬덤 ‘ARMY’)가 올리는 ‘제이홉 식단’ 사진을 두고 현역병들이 분노해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 

앞서 지난 2023년 4월부터 한 누리꾼은 채널에 제이홉의 군 식단을 포스팅하는 계정을 생성했습니다. 이 계정 이용자는 제이홉이 먹는 군 식단 메뉴를 영어로 번역해 게재해 해외 아미들의 궁금증까지 해소해 주고 있습니다.

이 계정에서 공개된 제이홉의 입소 첫날 식판 이미지는 573만 회에 가까운 조회수와 2800여 회의 리트윗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해당 계정에는 "제이홉이 좋은음식 먹고 생활하는것같아서 안심이다", "한국 군대는 좋은 곳이다. 많이 먹고 훈련도 건강히 잘 받길" 등의 반응이 달렸습니다. 하지만 사진이 공개된 후 각종 커뮤니티와 개인 채널에는 현역병으로 추정되는 네티즌들의 댓글이 쏟아졌습니다.

네티즌 A 씨는 “BTS 제이홉만 훈련소에서 특혜받는 줄 알았다”라며 “아직 개선할 점이 많은데 이런 식으로 좋은 이미지가 자리 잡으면 개선이 더 힘들어진다. 현역병들을 생각도 해달라”고 호소했습니다.

또 다른 네티즌 B 씨는 “오히려 현실적인 사진을 올려야 한다”라며 “그래야 병사식단에 국제적 관심이 높아지고 식단이 더 좋아질 수 있는 여지가 생길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이어 C씨는 “아미들이 제이홉이 먹는 실제 군 식단을 보면 기절초풍할 것”이라며 “댓글을 보니 요새 군대는 잘 나온다는 글을 보고 너무 열이 받았다”며 분노했습니다.

논란을 의식한 듯 계정을 운영하는 이용자는 최근 “해당 계정은 국방부 공공 데이터 포털에 공개된 36사단 병영 표준 식단을 참고해 식판 이미지를 제작한다”고 적었습니다. 또 “공개된 식판 사진에서 정확한 건 메뉴 정보뿐이다. 이미지는 여러 음식 사진을 합성해서 올리는 것이다”라고 해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오해가 생기지 않았으면 좋겠다”라며 “정호석 훈련병이 군에서 잘 먹고 잘 지내길 바라는 팬심에서 운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한편 1994년생으로 올해 나이 30세인 제이홉은 대한민국의 싱어송라이터로 빅히트 뮤직 소속 7인조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멤버이며 메인댄서, 서브래퍼를 맡고 있습니다. 현재 방탄소년단은 전 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키는 한국 대표 최정상 보이그룹입니다.

미국 빌보드, 영국 오피셜 차트, 일본 오리콘을 비롯해 아이튠즈, 스포티파이, 애플뮤직 등 세계 유수의 차트 정상에 올랐고, 음반 판매량과 뮤직비디오 조회수, SNS 지수 등에서도 독보적인 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특히, 방탄소년단은 한 주에 빌보드 ‘핫 100’ 차트와 ‘빌보드 200’ 차트 정상을 동시 정복한 최초의 그룹이며, 통산 ‘빌보드 200’ 6차례, ‘핫 100’ 6차례 1위를 차지했습니다.

또한, ‘제63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한국 가수 최초로 단독 무대를 펼쳐 ‘빌보드 뮤직 어워드’와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그래미 어워드’까지 미국 3대 음악 시상식 무대에서 공연하는 기록을 세운만큼 파급력이 강한 그룹입니다.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