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밤 모기에 시달리지 마세요.

/pixabay, 중앙일보
/pixabay, 중앙일보

여름 밤만 되면 모기가 윙윙대는 소리로 밤잠을 설치기 일수입니다. 그 소리가 있는 방향으로 열심히 손을 휘둘러보지만 모기를 잡기에는 너무 어렵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밤잠을 설치게 하는 모기를 유인해서 퇴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밤에 모기를 찾는 2가지 방법

손전등(휴대폰 손전등 앱)으로 모기 찾는법

1. 손전등을 손에 들고, 방 불을 끈다.

2. 손전등 아직 선택하지 않은 채 작은 불 (테이블 램프와 휴대 전화 등) 을 켠다.

3. 그 상태에서 방을 천천히 돌며 모기의 소리를 찾는다. 잘 되면 모기는 1 ~ 2 분 안에 그 빛을 향해오고, 근처의 벽에 멈춘다.

4. 벽에 평행으로 손전등을 비춘다. 모기가있는 경우 큰 그림자가 보인다.

5. 힘껏 그 모기를 때려 잡는다.

 

휴대폰 또는 태블릿으로 모기 찾는법

1. 침대 위로 향해 누워 밝기를 최대로 한 휴대폰 또는 태블릿을 가슴 위에 놓는다.

2. 빛을 향해 크게 숨을 내 뱉는다. 이산화탄소와 불빛의 밝기에 유혹된 모기가 그 영역으로 날아오는 것을 기다린다.

3. 모기는 자신이나 휴대폰이나 태블릿에 앉을 가능성이 있다. 그리고는 그 모기를 때려 잡는다.

 

모기의 습성과 예방법

모기는 따뜻한 곳과 인간의 체온, 땀 냄새, 이산화탄소 등의 요인에 쉽게 매혹됩니다. 또한, 고인물 등을 서식지로 삼는 특성 탓에 비가 오고 나서나 집 인근에 개천, 산이 있는 경우 모기가 많이 보이게 됩니다. 그래서 이러한 모기들을 퇴치 및 예방하기 위해서는 먼저, 집 하수도처럼 모기가 서식하기 쉬운 곳을 뜨거운 물로 자주 청소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술을 마시게 될 경우 이산화탄소가 잘 발생하기 때문에 정말 모기가 귀찮고 짜증나신다면 술을 자중 하시는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인간의 체온 및 땀 냄새 등에 매혹되기 때문에 귀찮으시더라도 잦은 목욕을 통해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