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바닥에는 영원한 친구도 원수도 없다’, 첼시 포체티노 감독 선임

작성 2023.05.30 13:40 수정 2023.05.30 13:52

[미디어 유스 / 류호수 기자] 과거 토트넘을 지휘했던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의 새 행선지는 토트넘의 라이벌 구단, 첼시로 결정됐다. 축구에서는 영원한 친구도 원수도 없다.


첼시는 지난 30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포체티노 감독과의 계약을 발표했다. 이에 포체티노는 프랭크 램파드 감독의 뒤를 이어 7월 1일부터 첼시를 지휘한다. 첼시는 포체티노 감독의 과거 경험, 리더십, 정신력, 전술 등을 고려해 구단 감독직의 적임자로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2022-23 시즌 성적 부진과 감독 문제로 골머리를 앓았던 첼시는 포체티노와 함께 분위기 반전을 노릴 계획이다. 


포체티노 감독은 에스파뇰, 사우스햄튼 등 다양한 구단의 감독직을 맡았지만 그중 가장 눈에 띄는 활약을 펼쳤던 구단은 토트넘 홋스퍼이다. 포체티노 감독은 과거 2014년 토트넘의 감독직을 수행하며 세계적인 지도자로 성장했다. 델리 알리, 크리스티안 에릭센, 손흥민, 해리 케인 중심의 DESK 라인을 앞세운 포체티노는 토트넘을 프리미어리그의 상위권 팀으로 자리 잡게 했으며, 2018-2019시즌에는 구단 최초로 유럽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 진출하기도 했다. 이후 2019년, 성적 부진으로 결국 포체티노는 토트넘의 지휘봉을 내려놓게 되었지만, 5년간의 성과와 무리뉴, 누누, 콘테 등 후임 감독들의 부진으로 포체티노는 토트넘의 황금기를 이끌었던 역대 최고의 감독 중 한 명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러한 구단의 상징적인 인물인 포체티노의 ‘런던 라이벌’ 첼시 행은 토트넘 팬들에게 충격을 가져다줬다. 일부 팬들은 포체티노를 ‘변절자’라고 부르며 분노를 표출했으며, 한 팬은 SNS에 포체티노 감독의 자서전을 불태우는 사진을 게시하기도 했다. 


한편, 포체티노에게 실망감과 분노를 느낀 팬들도 있는 반면에 구단의 경영진에 불만들 표출하는 팬들도 있었다. 첼시와 마찬가지로 토트넘 또한 2022-23시즌 성적 부진과 감독 문제를 겪고 있는 팀이기 때문인데, 토트넘은 지난 3월 안토니오 콘테 감독 경질 이후 이렇다 할 감독을 선임하지 못한 채 임시 감독 체제로 2022-2023시즌을 마무리했다. 토트넘 감독의 유력한 후보로 거론되었던 페예노르트의 아르네 슬롯 감독은 인터뷰를 통해 페예노르트에 남고 싶다고 전했다. 이어서 셀틱의 엔지 포스테코글루 감독 역시 토트넘의 제안을 거절하며 토트넘의 사령탑에는 아직 정식 감독이 부재한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토트넘 팬들은 다시 한번 포체티노가 토트넘의 사령탑에서 팀의 부활을 이끌기를 원했지만, 오히려 라이벌 구단인 첼시로 이적하자 그 배신감과 실망감은 구단 경영진의 무능력함으로 향하게 됐다. 


이제는 첼시의 감독으로 선임된 포체티노는 과거 토트넘 든든한 아군이었지만, 이제는 런던 더비의 적장이 되었다. 2023-2024시즌 펼쳐질 토트넘과 첼시의 런던 더비에서 포체티노는 자신의 애제자인 해리 케인과 손흥민과 같은 선수를 상대로 승부를 펼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pc 배너기사보기 2 우리가 작성한 기사 하단에만 (898X100) 타사이트도 노출
Copyrights ⓒ 미디어유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류호수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NEWS 더보기
당산SKV1 타워 지식산업센터
[청소년을 위한 고민상담소] 건강이 최우선!
사)안견 기념 사업회
제1회 대한민국 빛고을미술대전 한국문화예술연합회
아르키메데스가 목욕탕을 나오면서 한 말은? 파고다(?)
부평씨에스씨티 #상가 #초역세권 #병원
[제15대 청소년의원 자기소개] 박지후⭐
[24.04.13.] 제2대 종로구 청소년의회 발대식 현장 #대한민국청소..
[24.04.13.] 제9대 관악구 청소년 자치의회 발대식 현장 #대한민..
#푸른문학사 이은별 대표님 시집 꽃빛스치는 바람
엥? 금일이면 금요일까지 아니에요???
#서울송파맛집 #분위기맛집 완도산회송파별관추천
씨씨투어 여행기자단교육
광주라이브커머스 쇼핑호스트 JKL클래스아카데미 정소영 박창우 뷰티 액티브..
나주대 라이브커머스복지과MT 전국최초신설
더블 역세권 프리미엄 주거브랜드 - 오목천역 더 리브 아파트
#류재엽 시인#류재엽 시인 볼테르의 꽈배기#푸른문학 류재엽 시인#류재엽#..
#푸른문학 지소하 시인 우연처럼 뜬금없이#지소하 시인#박영희(지소하)시인..
박명옥 시조시인 나비효과 #푸른문학 박명옥 시조시인 시집 나비효과#박명옥..
우제 김경원 시인 시집 별청소부 #푸른문학 김경원 시인#김경원 시인#김경..
#하이네 사랑詩 송영택 옮김 #푸른문학사 출판#편집 위원 김화수 정기상
이정희 시인 제3시집 연둣빛 사랑 푸른문학 시인 자문위원
이정희 시인 시집 내 마음의 노래#이정희 시인#이정희 시집 어느날 바람결..
2024년 4월 6일
#전상중 제독 시집 포말에 얽힌 사연들 #전상중 시인#전상중 전)해군제독..
윤번웅 시인 시집: 나의 인생길 죽암 윤번웅 시인
김년균 시인,사랑을 말하다, 김년균 시인 푸른문학 고문,김년균 한국문인협..
[제15대 청소년의원 자기소개] 김노은⭐
유튜브 NEWS 더보기

월간openARTs 프로젝트 Inner narture 알림 - 복합문화예술공간 머지(Anu naran)

당산SKV1 youtube L

한국IT산업뉴스 라이브 정읍마벨헤어 국가기능이미용장 박진숙원장 인터뷰

한국IT산업뉴스 라이브 건행AI부동산공안중개사 인터뷰

2024년 4월 23일

키코픽쳐스

루카스 박수복 예술가

박수복 화백, 안견기념사업회 3대 이사장 취임| TJB 대전·세종·충남뉴스

2025 APEC 정상회의는 반드시 경주에서

정주갑 300용사 부흥단 대표총재_제2회 300용사 부흥단 뉴욕 햇불 기도회

광주송정역세권 송정역시장 케이미디어스튜디오

고장난 피아노 a broken piano

부평씨에스씨티

[GPTs챗봇] 팔리는 상세페이지기획 고수 슈어짱(SURE JJANG) GPTs 활용 사례

체지방감소 다이어트건강식품 와사비잎추출물정 효과

How to make Amazing size Kimbap Gimbap - Korean street food ...

Gimbap만 알고 "떡튀순"는 모르는 칭구들에게 국가권력급 K-분식 소개합니다|파브리맛집_시장분식

한국에 귀국하고 꼭 가고 싶었던 맛집 방문!

■ 헤라 한 Donde lieta uscì 《행복했던 시절이여, 안녕》(OPERA"La bohème "중) ...

[VLOG] 우리나라에 이런 곳이? /전기차로 모든 게 가능해진 캠핑/ Solocam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