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 넥슨의 신작 MMORPG ‘히트2(HIT2)’가 오는 18일부터 ‘크리에이터 후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선발대 모집에 나선다.

‘크리에이터 후원 프로그램’은 다채로운 게임 플레이를 선보이는 크리에이터와 이들을 응원하는 이용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도입한 새로운 서비스다. 이용자가 특정 크리에이터를 지정하면 게임 내 상품 구매 시 금액의 일부가 해당 크리에이터에게 자동 적립되는 방식이다.

게임 이용자는 지정 크리에이터의 전용 코드를 웹사이트 또는 게임 안에서 입력하면 자연스럽게 크리에이터를 후원할 수 있게 된다. 지정 크리에이터를 바꾸거나 해지하는 것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 후원 프로그램’ 선발대 지원 자격은 유튜브 채널 구독자 1백 명 이상을 보유 중인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간단한 심사 과정을 거친 후 결격 사유가 없으면 전용 코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등록 이용자 수가 늘어나면 옐로우, 그린, 블루 순으로 크리에이터 등급이 올라가며 혜택도 늘어나게 된다.

‘크리에이터 후원 프로그램’은 넥슨 ‘히트2’ 정식 출시를 시작으로 3개월 동안 베타(Beta) 서비스를 진행해 본 뒤 정식 서비스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에 앞서 ‘도전! 크리에이터 선발대’ 이벤트를 통해 ‘히트2’ 크리에이터로 참여할 이들을 오는 18일부터 23일까지 사전 모집한다.

선발대로 선정되면 최초 그린 등급을 부여받게 되며, ‘히트2’ 이용자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전용 쿠폰 등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는 크리에이터와 응원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모바일·PC 기반 대형 MMORPG인 ‘히트2’는 사실감 있게 구현된 고품질 그래픽과 독특한 기믹이 적용된 공성전 및 대규모 필드 전투, 그리고 독자적인 시스템에 기반한 높은 인터랙션을 갖춘 신작 게임으로 오는 25일 국내에 정식 서비스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