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동북지방을 원산지로 하는 채소작물로 북한에서는 푸른인삼으로 호칭"
"대동강금옥즉석밥공장 가공쌀제품들이 인기 모으며 나날이 수요가 높아"

푸른인삼건강식품(사진=조선신보)
푸른인삼건강식품(사진=조선신보)

북한 여러 단위에서 생산한 푸른인삼제품과 가공쌀 등 건강제품들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조선신보가 보도했다.

조총련 기관지 '조선신보'는 최근 "만록식료가공사업소에서 수 년간의 연구끝에 사람들의 체질에 맞는 건강식품인 푸른인삼제품을 개발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소개했다.

아프리카 동북지방을 원산지로 하는 남새(채소)작물은 북한에서는 푸른인삼이라고 부르고 있다며 이미 10여년 전에 푸른인삼을 풍토순화시켜 재배하고 있다고 전했다.

제품으로는 푸른인삼씨원액과 푸른인삼씨펩티드, 푸른인삼씨가루건강식품 등이 있다. 

푸른 인삼씨원액은 체내에서 많은 질병의 원인으로 되는 노페물을 제거하고 인체의 물질대사과정을 촉진시켜 면역기능을 높여주는 천연건강식품이라고 소개했다.

아울러 여러가지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항산화기능이 강하고 여러가지 염증성질병 특히 취장염, 콩팥염 치료와 간기능을 개선시켜주는데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동맥경화, 고혈압 등 각종 심장혈관계통질병과 비만증, 여성들의 갱년기장애 예방치료에도 아주 좋으며, 북한의 특허증서를 받았다고 전했다.

또한 푸른인삼씨 가루는 여러가지 영양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생물학적 활성이 높으며, 비타민 C함유량이 다른 식품들보다 훨씬 높고 심장혈관계통의 질병치료에 놀라운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고 소개했다.

푸른인삼씨 펩티드도 푸른인삼씨 가루를 나노화하고 소화를 돕는 12가지 효소들을 배합하여 만든 것으로서 물질대사와 장기능회복에 특효가 있는 기능성식품이라고 했다.

광복지구상업중심과 대성백화점 등 평양시내 여러 상업망(판매점)에서 판매되고 인기제품으로 수요가 높다고 전했다.

금옥가공쌀 제품들(사진=조선신보)
금옥가공쌀 제품들(사진=조선신보)

한편, 신문은 "최근 평양시민들 가운데 대동강금옥즉석밥공장의 가공쌀제품들이 인기를 모으며 나날이 수요가 높아지고있다"고 보도했다.

가공쌀제품으로는 녹두가공쌀, 기장가공쌀, 종합가공쌀, 밀가공쌀, 다시마가공쌀 등이 있으며, 여러가지 가공쌀 제품들은 각종 알곡과 바다나물 등을 첨단기술로 가공처리해 만든 천연기능성식품이라고 소개했다.

일체 화학첨가제나 색소를 쓰지 않고 해당한 낟알가루와 천연원료들을 혼합해 압출성형한 다음 마이크로파건조 및 살균공정을 거쳐 가공하였기 때문에 식품의 위생안전성이 철저히 담보되고 보관기일이 오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가공쌀제품으로는 밥이나 죽 같은것을 간편하게 해먹을 수 있는데 맛이 유달리 좋고 소화흡수율이 매우 높다고 했다.

맛있고 영양가 높은 '금옥' 가공쌀제품들은 현재 금옥강냉이제품전시장과 평양제1백화점, 평양역전백화점, 광복지구상업중심 등 시내의 수십개 단위에서 판매되고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