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환경운동가
나도 환경운동가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YWCA, 동해시청소년수련관 협업

동해시 묵호노인종합복지관(관장 염규성)은 업무협약(MOU)체결한 두 기관(동해YWCA,동해시청소년수련관)과 ‘나도 환경운동가’환경관련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1·3세대통합프로그램으로 동해시청소년 10명과 묵호노인종합복지관어르신분들 10명이 팀을 이뤄 동해YWCA 강당에서 이엠(EM)환경교육, 이엠(EM) 흙공 만들기를 진행하고, 묵호고등학교 앞 하천에 흙공을 던짐으로 환경을 살리는 프로그램이다.

‘하천을 살리는 이엠(EM)흙공 던지기’는하천에 이엠(EM)흙공을 넣어 놓으면 서서히 녹으면서 하천의 유해물질을 분해하는 자정 능력이 생겨나 하천이 정화되고 악취가 제거되는 등의 수질개선 효과가 생기게 된다.

묵호노인종합복지관 자원봉사어르신(김은경)은“처음으로 참여하는 환경봉사에 우리의 작은 실천이 하천을 살릴 수 있다는 놀라움과 환경보존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다”고 말했다.

담당 박진미 사회복지사는 “2022년 나도 환경운동가 프로그램을 2회차에 걸쳐 진행 할 예정이며, 이번 1회차는 ‘이엠(EM)흙공던지기’, 2회차는 10월 진행 예정인 ‘달동무’로 일회용품 사용의 문제점을 조금이나마 해소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나도 환경운동가 프로그램을 통하여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실천에 더욱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