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바이오니아가 원숭이두창 검출용 키트 ‘AccuPower® Monkeypox Detection Kit’를 개발했다고 29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 제품은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만을 고민감도로 증폭할 수 있는 바이오니아 특허기술인 PyroHotstart를 기반으로 한 것으로, 원숭이두창으로 의심되는 샘플에서 DNA를 추출해 높은 민감도로 원숭이두창 바이러스를 90분 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회사  Exicycler™ 96 V4를 비롯해 다양한 진단분석기기와 호환이 가능하다. 

바이오니아 관계자는 “ 원숭이두창이 전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관련 키트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 검출용 키트를 원숭이두창이 유행하고 있는 국가 병원 및 연구소에 우선 판매한 후 유럽 CE 인증을 받을 지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내 원숭이두창 확진 사례는 아직 한 건 뿐이지만, 긴 잠복기를 비롯해 해외여행 증가 추세 등으로 지역 전파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다.

또 최근 국제저널 네이처메디슨을 통해 원숭이두창이 이례적으로 빠르게 변이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며 전문가들은 원숭이두창이 제2 코로나가 되지 않으려면 바이러스에 대한 선제적 연구가 바탕돼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