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다양한 숲가꾸기사업 추진
진안군, 다양한 숲가꾸기사업 추진
대형산불 피해예방 등 산림 기능별 숲가꾸기 나서
  • 전병인 기자
  • 승인 2022.05.16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 숲가꾸기 사업
                           진안군 숲가꾸기 사업
진안군 숲가꾸기 사업
                    진안군 숲가꾸기 사업

[내외통신]전병인 기자=진안군이 산림의 공익적 기능 증진 및 생육 환경 개선을 위해 2022년도 숲가꾸기 사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추진하는 숲가꾸기 사업은 총 750ha 규모로 공익림가꾸기 80ha, 큰나무가꾸기 150ha, 산불예방숲가꾸기 20ha, 어린나무가꾸기 500ha이다.

공익림가꾸기는 목재생산, 수원함양, 산림재해방지, 산림휴양, 생활환경보전, 자연환경보전 등 산림의 6대기능별 차등화된 목표설정을 통해 숲의 기능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산림의 공익적 가치를 높일 계획이다.

산불예방 숲가꾸기는 대형산불로 생활권 및 주요 사찰의 피해 사례를 방지하기 위해 추진한다.

올해 경북 울진과 강원 삼척 등에서 대형 산불이 잇따르면서 주택 319채·농축산 시설 139개, 공장과 창고 154개, 종교시설 등 31개 등 총 650여 개가 소실됐다.

군은 관계기관 협의를 통해 원불교 만덕산훈련원을 산불예방 숨가꾸기 대상지로 선정하여 산불발생 시 연료 역할을 할 수 있는 침엽수의 밀도를 조절하고, 부산물을 수집하는 등 각종 산림재해에 강한 산림으로 조성할 방침이다.

최용주 산림과장은 “향후 숲가꾸기 방법이 다양화, 세분화 되어 사업량이 점차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군민에게 보다 쾌적하고 아름다운 산림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