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023년 제2회 '주민참여 예산학교' 개최
상태바
구리시, 2023년 제2회 '주민참여 예산학교' 개최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3.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구리시는 지난달 31일 구리시청 대강당에서 주민자치협의회,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시민, 관계 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제2회 주민참여예산학교’를 개최했다.

구리시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예산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증대하기 위해 지난 2011년 ‘구리시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조례’ 제정 이후 올해로 13년째 시행돼 오고 있다.

그간 주민참여예산제도를 통해 시민의 아이디어로 우범지대로 전락할 수 있는 어두운 장소들이 아름다운 조명과 화려한 벽화로 재탄생 되고 지저분하고 노후화된 거리가 그 지역의 특색있는 명소로 탈바꿈된 사례도 있다.

이번 주민참여 예산학교는 주민참여예산 이해하기 참여예산 운영현황 참여예산 활동하기 사업제안서 작성하기 등 누구나 주민참여예산제도에 참여하기 쉽도록 사례 중심의 구리시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구리시 주민차치협의회 김석중 회장은 “오늘 개최된 예산학교를 통해 주민참여예산제에 참여하는 방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며 “구리시 주민자치협의회에서도 주민의 염원을 담아 주민들과 함께 지역 사업을 고민하고 더욱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함께 협력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항상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소통하며 시민이 주인이 되는 구리시를 만들겠다고 다짐해 왔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해 시의 예산 편성 과정에도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해 공정과 상생 그리고 소통의 시정을 구현해 나아갈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 주민참여예산 규모는 10억원이며 제안사업의 집중접수 기간은 5월에서 7월까지이다.

참여 방법은 구리시청 기획예산담당관 및 각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우편, 팩스 또는 구리시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