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커뮤니티시설 안심아파트’ 생활방역관리자 교육
상태바
인천 연수구 ‘커뮤니티시설 안심아파트’ 생활방역관리자 교육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3.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감염병관리지원단과 연계…포스트코로나 자율방역관리 역량강화
▲ 인천광역시_연수구청

[뉴스피크] 인천 연수구 보건소는 지난 30일 ‘커뮤니티시설 안심아파트’ 8개 단지의 관리소장, 방역관리자 등 20여명을 대상으로 ’생활방역관리자 양성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 위기경보 하향과 더불어 완화된 방역조치를 반영해 관리주체의 자율방역관리 역량 강화 및 감염병 초기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커뮤니티시설 내 생활방역관리의 중요성 방역관리자의 역할 커뮤니티시설 ’생활방역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한 방역관리 프로세스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인천광역시 감염병지원단과의 연계 교육으로 실제 커뮤니티 시설 내 감염병 발생 시 즉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담았다.

총 80분 과정으로 진행된 교육은 코로나19 이후 커뮤니티시설 안심아파트가 나아갈 방향과 현장에서의 애로사항에 대해 민·관 전문가가 함께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자리가 됐다.

연수구 보건소는 오는 6월 30일에는 커뮤니티 시설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연수구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생활방역관리자 양성 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방역관리자들의 역량강화를 기대하며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생활방역문화가 정착되어 감염병으로부터 더 안전한 연수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