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남초전교어린이회, 벼룩시장 수익금 초록우산 후원
상태바
도남초전교어린이회, 벼룩시장 수익금 초록우산 후원
  • 고현준
  • 승인 2022.12.04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남초등학교 전교어린이회(회장 김세은)는 지난 2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박정숙)를 통해 벼룩시장 수익금 479,420원을 전달했다.

이 날 전달식에는 이정애 교장을 비롯 도남초 전굑어린이회 회장 김세은, 6학년 부회장 이현수, 5학년 부회장 고유라 학생이 함께 자리하여 학생들을 대표하여 수익금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도남초 꿈빛탐색주간에 학생들이 집에 갖고 있는 미사용 물품이나 재활용 물품을 모집하여 아나바다 정신에 입각해 열린 벼룩시장에서 전교생이 참여해 마련된 기금이다.

지난 11월 24일에 진행된 벼룩시장은 2시간 동안 전교생이 학교 운동장에서 장터에 참여하여 저마다 물건을 사고, 파는 과정을 통해 나눔과 배려를 기를 수 있는 시간이 됐다.

도남초등학교 이정애 교장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수익금을 도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전달할 수 있어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도남초는 아이들이 서로 돕고 나누는 인성을 키우고 지역사회와 협력하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도남초 김세은 학생회장은 “작년에 이어 초록우산에 후원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친구들과 함께 모은 수익금이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