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뉴진스 이을 하이브 걸그룹 누구?..서바이벌 '아 유 넥스트' 6월 30일 방송
르세라핌·뉴진스 이을 하이브 걸그룹 누구?..서바이벌 '아 유 넥스트' 6월 30일 방송
  • 승인 2023.06.01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빌리프랩(BELIFT LAB)
사진=빌리프랩(BELIFT LAB)

하이브가 서바이벌로 새로운 걸그룹을 론칭한다.

1일 JTBC와 빌리프랩은 새로운 서바이벌 프로그램 '아 유 넥스트?(R U Next?, 제작사 스튜디오잼/머쉬룸컴퍼니)'가 촬영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R U Next?'는 하이브와 CJ ENM JV 레이블 빌리프랩의 차세대 '글로벌 걸그룹' 최종 멤버를 결정하는 프로그램이다. 방송은 JTBC에서 6월 30일에 시작되며, 매주 금요일 밤 8시 50분 총 10회 편성을 확정했다.

이를 통해 데뷔를 꿈꾸는 참가자들은 체계적인 커리큘럼 안에서 트레이닝을 받고, 서바이벌 관문을 하나씩 통과하며 자신의 잠재력과 스타성을 증명한다. 하이브는 실력 검증은 물론 글로벌 스타로서 갖춰야 할 덕목까지 갖춘 이들을 발굴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에 제작진은 "가능성, 표현력, 장르 소화력, 전문성, 차별성, 창의력, 스타성 등 총 7개의 라운드 경연이 이뤄진다"고 설명하며 "치열한 경쟁이 불가피하지만 준비생들의 스토리와 관계성에 집중, 건강한 이미지를 전달할 것"이라며 "하이브의 넥스트 걸그룹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지켜봐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르세라핌부터 뉴진스까지. 하이브 걸그룹의 인기가 뜨거운 가운데, 명성을 이어나갈 하이브 걸그룹의 탄생에 글로벌 이목이 쏠린다.

한편, 하이브는 CJ ENM과 합작 레이블 빌리프랩을 설립한 뒤 선보인 오디션 프로그램 '아이랜드'(I-LAND)를 통해 엔하이픈(ENHYPEN)을 성공적으로 데뷔시킨 바 있다. '아 유 넥스트?'는 '아이랜드'와는 또 다른 프로젝트로, 하이브의 멀티 레이블 전략에 따라 빌리프랩의 독창성과 자율성이 부각될 걸그룹 준비생들의 마지막 관문이 될 전망이다.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