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학교 간 교육정책 공감으로 학교 교육력 높인다!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일상 회복으로 온전한 등교가 시작된 2023학년도 내실 있는 대전교육 정책 추진을 위해 20일 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교장·교감을 대상으로 회의를 개최했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20일 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교장·교감을 대상으로 열린 회의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대전시교육청)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20일 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교장·교감을 대상으로 열린 회의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대전시교육청)

이날 회의는 대면 회의로 운영돼 중등교육 정책을 담당하는 교육 전문직들과 학교 교장·교감이 직접적으로 소통하면서 대전 교육정책에 대한 공유가 이뤄졌다. 또한 사회 변화에 따른 대전 교육정책에 대한 논의와 현장에서의 효율적인 교육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는 방안이 협의됐다.

오전에 열린 교장 회의에서는 대전교육 정책 방향을 중심으로 회의가 진행됐고, 오후 교감 회의에서는 중등교육 전반에 걸쳐 실무적인 내용을 상세히 설명하는 시간으로 운영됐다. 부서 팀별 업무 담당자는 대전교육과 중등교육으로 중점 추진되는 주요 정책을 안내하며 학교 교육에 충실히 반영해 내실 있게 운영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이번 회의는 지난 3년간 코로나19 장기화로 정상 추진이 어려웠던 학교 교육활동을 회복하여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교육 방향 및 과제를 제시함으로써 공교육의 책무성을 공감하는 시간이 됐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새 학년도 시작과 함께 학교 교육활동 전반을 돌보며 교육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시는 교장, 교감선생님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대전교육이 세계 최고의 교육이 될 수 있도록 현장과 소통․협력하며 학교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