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 지역 장애인 대상 취업훈련 프로그램 지원 사업 운영 

[경북=뉴스프리존]박병일 기자= 경북교육청 영덕도서관은 지난 8일 경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영덕분관과 지역사회 장애인 취업훈련 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8일 영덕도서관이 경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영덕분관과 업무협약(MOU)을 체결을 하고 있다.(사진=영덕교육지원청)

영덕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장애인의 도서관 이용 편의제공과 취업훈련프로그램 상호 협조 운영 및 지원 ▲기타 교육 활동 협력 등 지역 장애인복지사업 활성화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영덕도서관은 지난 2021년부터 소외계층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경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영덕분관과 업무협약을 맺어 2년간 장애인 취업훈련 프로그램 '커피 바리스타 교실 <OneDo>'를 지원해왔다.

경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영덕분관 조영숙 분관장은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해준 영덕도서관에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영덕도서관과 함께 앞으로도 더 나은 장애인의 삶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영덕도서관 안상기 관장은 "도서관은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지역사회를 위한 공간으로 물리적, 심리적 접근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언제나 노력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장애인분들이 도서관과 한걸음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