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역 ESG 소셜벤처 비즈니스 고도화 프로그램 성료

[대전=뉴스프리존] 김일환 기자=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9월부터 진행한 ‘ESG 소셜벤처 비즈니스 고도화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일 밝혔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로고.(사진=대전혁신센터)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로고.(사진=대전혁신센터)

대전혁신센터에 따르면 ESG 소셜벤처의 사업 고도화를 목표로 한 이번 프로그램에 ㈜뉴처, ㈜에이치엠이스퀘어, ㈜스트레스솔루션, 이엠시티㈜, ㈜에이트마진, ㈜페블러스, ㈜클린어스텍, ㈜아트와, ㈜우리웰 등 총 9개 기업이 참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비즈니스 고도화 맞춤형 컨설팅, ESG 고도화 역량교육, 기업별 니즈를 반영한 기술·시장분석 보고서, ESG 비즈니스 연계 보고서 등 소셜벤처 창업 연계 지원기업을 위해 진행됐다.

특히 ‘비즈니스 모델 분석과 맞춤형 컨설팅을 통한 실질적인 사례 적용 교육’과 ‘ESG 비즈니스 연계 제안서 지원’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었다.

㈜클린어스텍 관계자는 “비즈니스 고도화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클리어스텍의 사업아이템을 다양한 시장분야에 적용해 볼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었다”며 “이를 통해 자사의 미국 기술연구소와 새로운 시장분야로의 적용 가능성을 검토해 볼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정수 대전혁신센터장은 “경영패러다임 변화의 핵심 기념으로 인식되고 있는 ESG의 지속적인 발전과 대전지역 ESG 기술·비즈니스 모델(BM) 발굴을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