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7 20:37 (수)
송석준 의원, 스마트팜 인성교육 도입 대월초 방문 수업참관
상태바
송석준 의원, 스마트팜 인성교육 도입 대월초 방문 수업참관
  • 임종대 기자
  • 승인 2022.06.26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석준(국민의힘, 이천)국회의원은 지난 24일 이천시 대월초등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의 정서 안정과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선진교육 프로그램인 ‘스마트팜 인성교육’ 수업을 참관하고,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교육의 다양성 확보와 인재 육성을 위한 제도적 지원을 약속했다.

스마트팜 인성교육은 농·임·축·수산물의 생산, 가공, 유통 단계에서 첨단 ICT 기술을 접목한 지능형 농업 시스템인 스마트팜을 이용하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으로 산업통산자원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R&D 공모사업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고 있다.

학교 내 유휴 교실 공간을 활용해 스마트팜 설비를 구축하고, 앱을 이용해 농작물을 키우고 수확하는 작물재배 과정을 통해 정서 안정 및 인성 함양에 도움을 주는 창의·융합·인성 교육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을 도입한 대월초는 “도입 배경으로 인성 교육뿐 아니라 미래 유망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6차산업 스마트팜을 학생들이 직접 경험하며 자동화 설비, 빅데이터 활용, 기계학습 등 미래 인재 핵심역량을 키울 수 있다는 점에서도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송 의원은 “새롭고 참신한 창의·융합 교육프로그램들이 교육현장에 도입되기 위해서는 교육제도 역시 현실에 맞게 합리적으로 개선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창의적 인재 육성을 위한 선진교육이 현장에 제대로 정착될 수 있도록 제도적 지원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