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향진 국민의힘 제주도지사 후보ⓒ일간제주
▲ 허향진 국민의힘 제주도지사 후보ⓒ일간제주

허향진 국민의힘 제주도지사 후보 캠프는 오영훈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후보가 국회의원 재임시절 성범죄 관련 법안 발의만 10개임에도 불구하고 보좌진 성범죄 사건 은폐한 사실에 대해 강하게 비판하고 나섰다.

허향진 국민의힘 제주도지사 후보 선대위 김법수 대변인은 16일 논평을 통해 오영훈 후보에 대해 ‘내로남불 정치인’이라며 날선 비판을 제기했다.

김법수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지난 한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들의 권력형 성범죄와 성희롱, 조직적 성범죄 은폐로 국민들을 분노케 했다.”고 전제한 후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제주도지사 후보는 지난해 8월 제주시을 국회의원 시절 보좌진이 수차례 여성의 신체 일부를 불법 촬영한 의혹에도 은폐하기에 급급했다.”며 “결국 경찰조사가 시작되자 혐의를 인정하는 후안무치한 일이 많은 도민에게 회자되며 공분을 사고 있다.”며 비난의 칼을 높이 세웠다.

이어 김 대변인은 “하지만 이에 대해 오영훈 후보는 본인의 어떠한 사과와 입장을 표명하지 않고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고 지적한 후 “오영훈 후보의 국회의원 시절 발의한 법안을 들여다보면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과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일부개정’, ‘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일부 개정’ 등 10개의 성폭력 범죄 및 아동.청소년 성보호에 관한 법률의 법안을 공동 발의했다.”며 “그 중에서 많은 도민들을 농락하며 아연실색케 하는 것은 2018년 9월 5일 오 후보의 정치적 스승이라 할 수 있는 더불어민주당 전 강창일 국회의원이 대표 발의하고 오영훈 후보가 공동발의한 ‘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31조의 4(불법촬영기기 설치에 대한 점검) 신설 일부개정법률안’”이라고 설명했다.

김 대변인에 따르면 오영훈 후보의 국회의원 제임시절 발의한 법안의 요지는 민간시설에서의 몰래카메라 범죄를 방지하기 위해 지방단체가 경찰관서와 협력해 다중이용시설의 화장실 등에 대한 필요한 점검을 실시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김 대변인은 “국민에게는 몰카범을 근절하겠다는 법안을 공동 발의해 놓고서는 본인의 보좌진이 수차례 여성의 신체 일부를 불법 촬영한 사건이 발생하자 그 보좌진을 비호하고 은폐하는 앞뒤가 다른 내로남불 행태로 인해 애꿎은 도민들이 농락당했던 것”이라며 “오영훈 후보의 그동안 일련의 활동들을 돌아보면 자신을 정의로운 운동권의 기수로 잘 포장을 하면서도 도덕불감증 속에 뒤로는 혼자 살자고 발버둥치는 이중적인 모습을 본 도민들은 형언할 수 없는 충격과 공허함에 빠져있다.”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도민의 공복으로서 제주의 미래를 이끌어가려 하는 인물은 적어도 성범죄에 있어서는 일벌백계로 다스리고 엄중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도민에 대한 도리이자 의무”라며 “반복되는 더불어민주당발 성범죄에 얼마전까지 같은 당 국회의원으로서 어떤 입장을 갖고 있는지 또한 의원 시절 보좌진 성범죄 은폐 사건과 관련해 직접 나서서 도민에게 사죄하고 석고대죄 하려는 마음이 없는 지 궁금하다.”며 따져 물으면서 도민들께 명명백백 한 점의 숨김없이 밝힐 것을 촉구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