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탑뉴스 박종국 기자] 경기북부탑뉴스는 의정부시의 주요뉴스를 이미지와 텍스트로 재구성해 가독성과 전파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는 독자들이 관심있는 소식을 웹사이트에서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한곳에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긍정의 평가가 기대된다. 

▣ 한국 바둑의 전설 조훈현 국수, 드라마 올인 주인공 차민수 6단, 의정부시 방문

의정부시는 5월 13일 프로바둑기사 조훈현 국수, 차민수 6단이 의정부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조훈현 국수는 세계 최연소 9세 프로 입문, 약 30여 년에 걸친 전성기 동안 세계대회 그랜드슬램(응씨배, 후지쯔배, 동양증권배) 달성, 국내 최초 1,000승, 통산 최다 타이틀(160회), 세계 통산 최다승(1,953승) 기록보유자로서 이창호 9단의 스승이며 한국 바둑계 1인자 계보에 자리한 한국 바둑계의 역사이자 전설의 바둑기사로 불리운다.

차민수 6단은 프로바둑기사이자 프로포커플레이어로 드라마 올인의 실제 주인공이다. 대학 재학시절 아마추어 대회를 석권하며 1974년 프로 입단, 미국으로 이민 후 세계포커3대 레전드로 불리었고 미국 바둑 보급과 한중 바둑 교류에 공헌을 했다. 한국에 돌아와서 현재 국내 바둑 부흥과 포커 두뇌 스포츠 발전에 힘쓰고 있다.

이날 방문을 통해 한국 바둑발전과 의정부시의 바둑문화 선도를 위한 심도 있는 대화를 비롯해 시종일관 편안하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 다양한 대화가 이뤄졌다.

▣ 지방세 세무조사 실적 ‘최우수상’ 수상

의정부시는 경기도 법인 세무조사 실적 평가에서 지난해 우수시로 선정된 데 이어, 올해는 최우수시로 선정되어 기관표창을 받게 됐다.

세무조사 실적 평가는 경기도가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것으로 법인 세무조사 추진 실적, 세무조사 이행률 및 직무환경 개선 노력도 등 6개 지표를 평가했다. 결과에서 의정부시는 600점 만점에 568점을 획득해 31개 시군 중 최고의 성적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시는 세무조사 담당 공무원들이 매년 세무조사 전문교육 이수, 세무조사 기법 연구, 대법원 판례 및 각종 사례 등을 수집 연구해 지방세 세무조사에 대한 역량을 강화한 노력으로 얻어낸 결과라고 밝혔다.

세무공무원의 역량 강화 활동으로 납세자의 신뢰도를 향상시키는 한편, 지방세 관련 조력자의 역할을 함께 병행해 기업의 만족도 또한 높였다.

2021년에 ▲대규모 단지 개발사업 법인 중점조사 ▲대도시 내 법인 부동산 취득 중과세 실태조사 ▲종교, 기업부설연구소 등 감면 부동산 직접 사용 조사 ▲과점주주 일제조사 등 실시해 과소신고, 부정감면, 무신고 등 법령을 위반한 법인을 적발해, 전년 대비 추징 실적이 2배 이상 증가된 34억 원을 추징했다.

시는 세금을 성실하게 신고하고 잘 내는 기업에 대해서는 납세자 중심의 친화적 세무조사 방법을 계속 추진해 기업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지만 지능적인 방법을 동원한 탈세 기업에 대해선 강력한 세무조사를 추진해 공평하고 건전한 납세 환경 조성에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 송산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아동가정 특별식 지원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는 5월 12일 가정의 달을 맞이해 관내 저소득 한부모가족 43가구를 대상으로 특별한 하루, 든든한 한끼 특화사업을 추진했다.

특별한 하루, 든든한 한끼 사업은 동(洞)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가족 간의 친목 도모와 유대관계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온 가족이 화덕피자, 왕돈까스, 큐브스테이크 덮밥 등 든든한 한끼를 함께하며 특별한 하루를 보내시라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날 동(洞)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가족과 외식을 하기 어려운 여건에 있는 가정에 직접 방문해 특별식을 전달하고 건강상태와 안부를 확인했다. 이번 행사는 돈까스클럽 용현점에서 협력하고 ㈜아이이디건설 및 지역 주민이 기부한 후원금으로 마련됐다.

 

저작권자 © 경기북부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