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동포투데이] 독일 바이에른방송(BR24)에 따르면 린드너 재무장관은 수십억 달러의 기후보호와 사회정책 방안을 둘러싼 논란으로 워싱턴과의 무역전쟁이 일어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는 미국은 독일의 소중한 파트너이지만 극단적 보호주의 경제정책을 펴고 있다고 지적했다. 린드너는 프랑스 산업과 달리 독일 경제는 미국 시장과 밀접하게 연결돼 있다고 언급했다.따라서 독일은 무역전쟁에 관심을 가질 게 아니라 경제외교에 의존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EU가 에너지 가격 때문에 경제에 대한 요구가 높아져 미국의 변형된 경쟁만큼 위험하다고 강조했다.

 

앞서 컨설팅업체 맥킨지에 따르면 2022년 말까지 가스 가격의 지속적인 변화와 공급 감소로 독일 경제가 1000억 유로의 손실을 입을 것으로 예상된다. 애널리스트들은 독일의 가스 가격이 2025년에야 정상화될 것으로 보고있다.


독일이 EU 최대 경제대국임을 부인할 수 없지만 미국과 무역전쟁을 벌일 자격이 있는 상대는 절대 아니다. EU가 미국과 무역전쟁을 벌인다면 동급의 라이벌이지만 EU가 하나가 되지 않으면 미국과 무역전쟁을 벌이는 것은 불가능하다.


중국이 수년 간 미국과 무역전쟁을 벌여왔다 해서 어느 나라든 미국과의 무역전쟁을 함부로 언급해서는 안된다. 여기에는 강력한 실력이 뒷받침돼야 하기 때문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독일 재무장관 “독일, 미국과 무역전쟁 벌일 수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