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항만공사(사장 김재균, 이하 UPA)가 지난해 울산항에서 처리된 화물과 선박 실적을 요약한 「2022년도 울산항 통계연감」을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울산항 통계연감은 해운항만물류정보시스템(PORT-MIS)을 바탕으로 울산항 물동량 관련 정보를 요약한 통계 책자로 매년 울산항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통계연감은 ▲울산항 개요 ▲화물 처리 실적 ▲선박 입항 현황 ▲전국 항만 현황 ▲기타 참고자료 등 총 5개 분야로 나눠 다양한 통계자료를 수록했다.

특히 올해는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통계 기호, 단위, 환산기준 등을 설명한 참고자료를 추가했으며, 고객이 주로 찾는 통계 위주로 책자를 구성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2022년도 울산항 통계연감」은 UPA 누리집을 통해 누구나 열람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울산항만공사 물류영업부(052-228-5447)로 하면 된다.

UPA 정순요 운영부사장은 “울산항 통계연감은 울산항 활성화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필수 참고자료”라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성 증진과 기업 경영활동 지원을 위해 고객중심 맞춤형 항만통계정보를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울산항 물동량은 전년 대비 5.5% 증가한 19,485만 톤을 기록했으며, 1억 톤 이상의 물동량을 처리한 국내 주요 항만 중 유일하게 울산항만 물동량이 증가했다.

저작권자 © 해운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