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아산교육지원청과 손잡고 ‘지역교육행정협의회’ 정식 출범
아산, 아산교육지원청과 손잡고 ‘지역교육행정협의회’ 정식 출범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2.08.11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지난 10일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범)과 아산시지역교육행정협의회 구성 및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설명: 아산시지역교육행정협의회 업무협약식 및 정기회 진행 장면
아산시(시장 박경귀)와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범)이 아산시지역교육행정협의회 업무협약을 맺은 뒤 단체 기념촬영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상호협력과 공동참여로 엄마와 아이가 행복한 교육도시를 조성하고, 모두에게 희망을 주는 행복한 아산교육을 실현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에 아산시지역교육행정협의회는 공동의장인 아산시장과 교육장 및 두 기관 과장급 이상 공무원 13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연 2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게 된다.

또 협의회는 △학교설립 등 학교 교육여건 개선 △학교폭력·유해환경 해결 △교육복지 △평생교육 △우수인재양성 △창의융합 미래교육 △통학여건 △진로체험·자유학년제 등 공동협력사업의 협의와 추진을 위한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고전 읽기를 통한 인문도시 조성과 교육지원청의 AI교육지원센터 설립, 평생학습도시 조성 등 양 기관이 협력해야 할 분야가 많다"며 "교육 분야에 대한 진심과 열정을 함께 나누며 아산의 미래를 이끌 새로운 협치 모델을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