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그랜드켄싱턴 애월' 오픈 시작으로 순차적 단지 조성

이랜드테마파크제주가 제주 애월읍 어름리 일대에 58만8000㎡ 규모로 조성 중인 국제문화복합단지 조감도./이미지=이랜드테마파크제주 
이랜드테마파크제주가 제주 애월읍 어름리 일대에 58만8000㎡ 규모로 조성 중인 국제문화복합단지 조감도./이미지=이랜드테마파크제주 

[포쓰저널=서영길 기자] 이랜드테마파크제주는 2025년 제주 애월읍 국제문화복합단지 내에 리조트 '그랜드켄싱턴 애월'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이랜드테마파크제주는 이랜드파크의 자회사로 2013년 제주 애월읍 일대에 58만8000㎡ 규모의 국제문화복합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자로 선정돼 10년동안 순차적으로 개발 사업에 매진해왔다.

국제문화복합단지 조성사업은 고급 휴양, 문화 시설 등이 포함된 관광단지 개발 사업이다.

이랜드테마파크제주는 2025년부터 순차 오픈을 목표로 럭셔리 리조트 그랜드켄싱턴 애월, 세계 테마정원, 한옥마을과 국제아트미술관, 공연장 등을 구축할 계획이다.

복합리조트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의 최상위 럭셔리 브랜드 ‘그랜드켄싱턴’을 내세워 세계적인 수준의 리조트 시설로 고객을 맞이할 계획이다.

그랜드켄싱턴 애월은 ‘대자연 속 럭셔리 풀빌라 리조트’ 콘셉트로 기존의 경사지형을 활용한 자연친화적 건축으로 설계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리조트의 객실은 최상의 조망권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저층 설계 중심으로 조성된다. 내외부 디자인은 제주의 바람이 만든 질감, 제주 억새의 색감, 시간의 흔적이 담긴 제주를 모티브로 설계돼 제주의 감성을 그대로 전할 예정이다.

이랜드테마파크제주는 지역주민과 상생협약을 체결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등 '지역상생과 환경'에 최우선 가치를 두고 국제문화복합단지를 개발 중이다.

태풍과 집중호우 시 인근 지역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저류지를 조성해 사전에 재난을 예방하고 있다. 개발 과정에서 환경 관련 법규를 철저하게 준수하고 있고 환경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다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