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정치,행정,의회
동두천시의회 황주룡 의원, “동두천시민과 체육인의 울타리이자 운동장인 체육회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자!”
 
[정치,행정,의회]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23-06-01 16:12:33


 


동두천시의회 황주룡 의원(국민의힘, 가선거구)이 지난 1일 제321회 동두천시의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체육회 운영 및 활동 지원 강화를 시에 촉구했다.

황 의원은 동두천 체육의 중심에 있는 동두천시체육회가 시민과 전문 체육인들의 든든한 울타리 겸 운동장 역할을 해야 한다.”라며, “시 체육회가 제대로 기능하기 위해서는 독립성과 자율성이 전제돼야 하고, 그 밑바탕은 재정 운용의 안정성이다.”라고 발언을 시작했다.

황 의원은 우리보다 인구가 적은 연천과 가평, 과천 체육회보다도 동두천시 체육회 예산이 현저히 적고, 경기도 체육대회 예산도 31개 시군 중에서 우리 시 체육회가 최저규모다.”라며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이어 황 의원은, 시 체육회 직원들에 대한 처우 수준도 경기 북부 10개 시군 체육회 중에서 최하위라며, “체육회 직원들의 업무량은 급증하고 있는데, 휴일도 반납하며 대회를 지원하는 체육회 직원들이 초과근무수당도 제대로 못 받고 있다. 이들의 일방적인 희생을 모른 척해서는 안 된다.”라고 지적했다.

이를 개선하는 방안으로, 황 의원은 비슷한 규모의 타 시군 체육회 예산을 고려한 체육회 지원 예산 증액 경기도체육대회 출전 선수 대상 선수 육성 지원금지급 체육회 행정인력 증원 체육회 직원의 초과근무수당 상한 시간 현실화를 제안했다.

황주룡 의원은, 과거 빙상 분야에서 국가대표를 배출하는 등 동두천은 체육에 강한 도시였다는 사실을 상기하며, “시민 건강과 행복에 직결되는 체육은 곧 최고의 시민복지. 동두천시가 체육 강소(强小)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집행부의 관심과 지원을 당부한다.”라며 발언을 마무리했다.

 

 

이미숙 기자 ( uifocus@hanmail.net )
 
 
등록번호 경기., 아51960 주소 경기 의정부시 시민로 29(의정부동) 발행.편집인 이미숙 청소년보호책임자 이미숙
등록연월일 2018년 9월 13일   전화 : 031-825- 8816 팩스 : 031-825-8817 관리자메일 : uifocus@hanmail.net
copylight(c) 2012 경기북부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