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경제] 이해석 기자 = 좁아진 취업문 앞에서 기회를 찾는 청년과 지역 인재에게 KB국민은행이 새로운 길을 마련합니다.
KB국민은행은 오는 11월 19일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2025 KB굿잡 대전 일자리 페스티벌'을 준비하고 있으며, 오는 19일까지 참가 기업을 모집합니다. 고용노동부와 대전광역시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우수 기업과 구직자가 한자리에 모이는 채용의 장으로, 청년과 지역 인재에게 폭넓은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2011년 시작된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지금까지 누적 방문자 123만여 명, 참여 기업 6,000여 개를 기록했습니다. 약 4만 4,000여 명이 새로운 일자리를 찾으며, 국내 최대 규모의 민간 주도 취업박람회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이번 박람회에는 고용노동부 선정 '청년일자리 강소기업'과 대전시와 KB금융그룹 추천 우수 기업, 대기업 협력사, 코스닥 상장사 등 다양한 기업이 참여할 예정입니다. 정규직 채용 시 직원 1인당 100만 원, 기업당 연간 최대 1,000만 원의 지원금이 제공되고, 신규 대출 신청 시 최대 1.3%p의 금리 우대 혜택도 마련됩니다.
또한 박람회 종료 후에도 참가 기업 인사담당자를 위한 특화 인재 매칭 서비스가 무상으로 지원될 예정이며,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에 지원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KB국민은행은 이번 박람회가 정부와 지자체의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 균형 발전에 기여하고, 청년과 지역 인재에게는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기업에는 맞춤형 채용 지원을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소비자경제TV 이해석 기자입니다.
npce@dailycn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