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1/10/17 [23:28]
시흥시, 흥부네 책놀이터 마을학교 ‘감동마을상 ’수상
2021년 경기마을공동체 한 마당 자랑 마당 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지난 1일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열린 2021년 경기마을공동체 한마당 자랑마당에서 시흥시에서 참여한 흥부네 책놀이터 마을학교(대표 이승희)’가 감동마을상(경기도의회의장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얻었다.

2021 경기마을공동체 한마당에서는 경기도 내 공동체 간 우수사례를 발굴해 공유하고 확산하고자, 경기도 31개 시··군에서 53개의 마을을 추천받아 그중 20개 마을을 우수사례로 선정했다.

흥부네 책놀이터 마을학교는 정왕동 시화초등학교 인근에 위치한 아동돌봄 공동체로 다문화 이주민이 많은 곳이다.

마을봉사자들은 아이들을 돌보며 놀고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요일별로 아침식사 봉사와 오후 돌봄 봉사, 그리고 재능 기부를 통해 다양한 배움과 체험을 하고 있다. 올해는 경기도형 아돌돌봄공동체 조성 사업에 참여해 불편한 공간을 수선하고, 기초학습과 음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시는 앞으로도 마을에서 살아가는 데 필요한 일을 주민 스스로 해결하고 지역공동체의활성화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수상 영상은 유튜브 검색창에 ‘2021 경기도마을공동체 한마당을 검색해 만나볼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