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박에도..8·15 광복절 특별사면’으로 사면·복권된 핵심인물 이재용"

매일경제tv
매일경제tv

‘8·15 광복절 특별사면’으로 사면·복권된 이들 중 핵심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입니다. 아울러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장세주 동국제강 회장, 강덕수 전 에스티엑스(STX) 회장 등을 포함한 전·현직 재벌총수 4명이 가장 눈에 띕니다.
 

노컷뉴스
노컷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경제회복’과 ‘민생’은 내세웠음에도, 도리어 자유시장 경제질서의 원칙과 투명성이 허물어졌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무엇보다 이재용 부회장의 경우 이번 복권이 현재 진행 중인 재판에 영향을 줄 것이라는 우려까지 나오는 한편, 회삿돈을 빼돌려 ‘원정도박’을 한 장세주 회장까지 사면돼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이번 사면은 무엇보다 민생과 경제회복에 중점을 뒀다”고 밝혔습니다.
 

강원도민뉴스
강원도민뉴스

'광복절 특별사면'으로 복권된 이재용 부회장의 삼성전자가 신규 성장동력으로 선정한 5세대(5G) 통신장비 사업에서 가시적 성과를 거뒀입니다. 삼성전자는 미국 최대 케이블 사업자 컴캐스트(Comcast)의 5G 통신장비 공급사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습니다. 

5G 통신장비 분야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사진)이 인공지능(AI)과 바이오, 반도체 중심의 전장부품과 함께 '4대 미래 성장 사업'으로 꼽은 분야입니다. 그간 삼성전자는 꾸준히 글로벌 통신사들과 파트너십을 맺어왔습니다.

 

온라인커뮤니티
온라인커뮤니티

앞서 2020년 미국 이동통신사 버라이즌, 2022년 미국 디시 네트워크, 2021년 영국 보다폰, 2021년 일본 KDDI, 2022년 인도 에어텔 등 글로벌 초대형 이동통신 사업자들과 5G 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이번 공급 계약을 체결한 컴캐스트는 1963년 설립된 미국 1위 케이블 사업자로 가입자들에게 인터넷, 케이블 TV, 집전화, 모바일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양사는 올 초 미국 현지에서 5G 상용망 구축을 위한 필드 시험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2023년부터는 비디오 스트리밍, 멀티미디어 파일 전송, 온라인 게임 등 고품질의 5G 상용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전경훈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장(사장)은 "컴캐스트 수주는 삼성전자의 앞선 5G 기술력과 혁신에 대한 끊임없는 도전과 노력의 결실"이라며 "향후 이동통신 기술 발전이 가져올 새로운 미래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하고 차세대 통신 비전을 실현하고자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조선비즈
조선비즈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수주를 통해 향후 미국 케이블 사업자 대상 5G 이동통신 시장 진입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며 "미국 내 이동통신 장비의 핵심 공급사로서 입지가 더욱 강화됐다"고 덧붙였습니다.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