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독도수호 특별위원회 독도 전시회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6/15 [08:36]

경기도의회 독도수호 특별위원회 독도 전시회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21/06/15 [08:36]

▲ 경기도의회 독도수호 특별위원회 위원들이 6월 14일 경기도의회 1층 로비에서 열리고 있는 독도 전시회작품을 바라보고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경기도의회 독도수호 특별위원회(위원장 김용성, 비례)는 6월 14일 경기도의회 1층 로비에서 독도 관련 작품을 제작하고 있는 청년작가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독도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경기도의회 독도수호 특별위원회, 독도사랑·국토사랑회 위원들과 평소 독도의 날을 알리고 독도수호에 관심이 많은 청년작가간의 상견례 및 작품소개로 진행되었으며 독도에 관련된 작품들을 전시하여 경기도민의 독도에 대한 관심을 끌어내기 위해 개최되었다.

 

김용성 위원장은 “최근 일본이 도쿄올림픽 지도에 독도를 표기하여 우리나라의 영토주권을 침해하고 있는 상황으로 독도를 정치 쟁점화하기 위해 국제법을 위반하고 올림픽 정신을 무시하는 일본은 비난받아 마땅하다” 라며 “이런 시국에서 독도수호를 위해 애써주시는 청년작가님들의 작품을 통해 10월25일 독도의 날을 도민에 널리 알리고 독도수호에 대한 결의를 다질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청년작가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라고 말했다.

 

이어 민경선 독도사랑·국토사랑회 회장(고양4)은 “독도는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완벽한 대한민국의 영토임에도 일본은 아직까지도 대한민국의 주권을 침해하고 있다. 오늘 같은 뜻깊은 행사를 더욱 많이 개최하여 독도수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또한 일공이오 프로젝트 총괄기획 한상수 청년작가는 “오늘의 행사를 준비해주신 독도수호특별위원회, 독도사랑·국토사랑회 의원님들께 감사드린다. 일공이오 프로젝트는 독도의 날을 기억하자는 의미로 시작한 프로젝트로 많은 작가들이 작품활동을 통해 독도를 홍보하고 있다. 이번 기회를 통해 경기도민들께서 독도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좋겠다.” 라며 온라인으로 연결된 작가들과 작품을 소개하며 행사를 진행하였다.

 

한편 청년작가들의 독도 작품들은 경기도의회 1층 로비에 6월14일부터 7월9일까지 전시될 예정이며 작품에 대해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