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환 인천 계양구청장, 관내 경로당 23개소 순회 방문 | 뉴스로
인천계양구

윤환 인천 계양구청장, 관내 경로당 23개소 순회 방문

윤환 인천 계양구청장은 지난 3일부터 구정 주요 사업을 설명하고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관내 경로당 23개소를 순회 방문했다.

이번 경로당 방문은 3일 작전권역 4개소, 6일 효성권역 6개소, 7일 계양권역 7개소, 9일 계산권역 6개소 순으로 진행됐다.

윤환 인천 계양구청장은 겨울철 경로당 난방시설을 점검하고, 경로당 이용에 불편 사항은 없는지 시설 내부를 살피는 등 현장의 애로사항에 대해 의견을 청취하며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번 방문 현장에서 제기된 민원과 민심에 대해 조치할 계획이다.

경로당의 한 어르신은 “바쁜 일정에도 경로당에 방문하여 세심하게 불편사항을 파악하고 대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줘서 고맙다”라고 말했다.

윤환 인천 계양구청장은 “새해를 맞아 어르신들을 찾아뵙고 인사를 드리며 의견을 들을 수 있었던 시간이어서 매우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경로당이 어르신들의 여가활동에 행복한 공간이 되기를 바라고, 이번 순회 방문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의사항을 구정에 적극 반영해서 어르신들이 행복한 계양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인천 계양구는 경로당 운영비, 냉난방비 지원, 경로당 여가문화 프로그램 외에도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 지원사업, 생활집기 구입 지원, 노후 경로당 리모델링 · 신축 등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가공간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올해부터는 구비 예산을 대폭 증액하여 기존 관리 중인 구립 경로당 지원 외에도 관내 사립경로당의 노후 에어컨과 생활집기 교체를 순차 지원할 계획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