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2023년 공동주택 지원 사업’ 추진 | 뉴스로
서울동작구

동작구, ‘2023년 공동주택 지원 사업’ 추진

서울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살기 좋은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3년 공동주택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공동주택 지원 사업’은 오래된 공동주택에 재난안전시설물 설치, 어린이놀이터 개선·보수 등 공동주택의 관리 또는 공동체 활성화에 필요한 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동작구는 올해 공용시설물 유지관리를 위한 예산을 단지별 최대 1천5백만 원에서 3천만 원으로 2배 인상하기로 했다. 각종 재난·사건·사고로부터 주민들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함이다.

지하주차장 등 출입구 차수판 설치, 전기차 충전기 인근 노후 소방시설 보수 및 교체, 단지내 침하 도로 및 파손 시설의 보수 등 안전시설물 설치, 보수를 중점적으로 지원한다.

공모는 동작구 관할 공동주택 165개 단지를 대상으로 공용시설물 유지보수, 어린이 놀이터 청소‧소독비, 옥외보안등 전기료, 임대아파트 공동 전기료 등 분야별로 진행된다. 이외에도 입주민 상호간 화목한 공동주택 공동체 문화정착을 위한 공동체활성화 지원, 공동체활성화 공간조성 사업도 지원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공동주택은 입주자대표회의 의결을 거쳐 지원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3월 2일부터 3월 24일까지 동작구청 주택지원과로 방문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지원대상 선정은 서류검토와 현장조사 후, 심의를 거쳐 4월 중 발표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동구청주택지원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일하 서울 동작구청장은 “앞으로도 구민들이 살기 좋은 공동주택 주거환경 조성으로 자부심이 되는 동작을 구민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