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핀크, 금융 일상 공유하는 최초 게임형 금융SNS 론칭과 특허 출원

핀크가 업계 최초로 고객들이 서로의 금융생활을 공유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금융에 SNS(사회관계망서비스)와 게임을 접목한 신개념 서비스 ‘핀크리얼리(Real:Re)’를 론칭하고, 관련 특허출원을 완료했다고 25일 전했다.

 


핀크리얼리는 다양한 연령, 직업과 연봉, 자산을 가진 사람들이 보유하고 있는 예적금, 주식, 펀드 등 어디에서도 얻을 수 없었던 실제 금융상품 종류와 현황을 일목요연하게 모아 볼 수 있는 서비스이다.

 

서비스는 자신의 금융생활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싶은 고객들이 재테크 고수를 비롯한 타인의 노하우가 담긴 실제 금융 데이터를 참고해 금융 포트폴리오를 점검 및 개선하고, 나아가 다른 사람들과 금융 일상을 공유 및 교류할 수 있는 장(場)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자산 정보를 연동한 후 원하는 챌린지를 선택하면 되는데, 챌린지 참여 시 별명으로 처리된 다른 유저의 금융생활 페이지를 팔로우할 수 있고, 팔로잉한 유저의 자산 내역과 참여 챌린지 및 순위 등 금융 활동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공개되는 모든 정보는 별명 기반으로 제공되어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걱정 없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각각의 챌린지에서는 순위에 따라 최대 1000만원의 당첨금을 즉시 획득할 수 있는 ‘리얼리워드 티켓’이 매일 1개씩 지급되며, 이용자들의 성취감 고취를 위해 챌린지 종료 시점의 순위에 따라 ‘뱃지’를 차등 지급한다.

 

1월 21일부터 2월 28일까지 진행되는 첫 월간 챌린지는 ▲수익률 경쟁 챌린지, ▲계좌 개수 랭킹전, ▲좋아요 개수 랭킹전, ▲커피 결제건 챌린지”로 총 4가지이다.

 

핀크리얼리는 본인의 자산을 통합 조회하는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아닌, 고객 본인이 동의한 후 금융 데이터로 랭킹 챌린지에 참여해 타 유저들과 금융생활을 공유 및 교류할 수 있는 신개념 금융SNS이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하나은행, 하나카드, 하나금융투자 등의 관계사에서도 핀크리얼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향후 마이데이터 사업 인가이후 폭 넓은 데이터 활용을 통해 보다 정교한 맞춤형 서비스로 업그레이드 할 계획이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