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부발전,‘태안지역 의료환경 개선’ 앞장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서부발전,‘태안지역 의료환경 개선’ 앞장

태안군 보건의료원 응급의학 전문의 고용 지원

서부발전 태안의료원에 농어촌상생협력기금 7억 원 전달.JPG
사진은 김성균 서부발전 사업부사장이 9일 태안군보건의료원에서 응급의학과 전문의 확충지원 사업비 7억 원을 전달하는 모습.서부발전제공

 

 

 

 

한국서부발전,‘태안지역 의료환경 개선앞장


 

 

 

[태안=뉴스포탈]남용석 시민기자=한국서부발전이 태안지역 사회의 의료 환경 개선을 위해 태안군보건의료원에 7억 원을 지원하고 나섰다.

서부발전은 9일 태안군보건의료원에서 태안군보건의료원 응급의학과 전문의 확충지원 사업비 7억 원 전달식을 가졌다.

서부발전에 따르면 서부발전은 태안군보건의료원이 응급의학과 전문의 2명을 고용할 수 있도록 지난해까지 2년간 15억 원을 지원했으며 올해 도 이날 7억 원을 전달했다. 응급의료 취약지역으로 분류된 태안군의 의료환경을 개선하고 최종 치료율을 높이기 위해서다.

태안군보건의료원은 보건복지부의 응급의료평가에서 2019C등급을 받았으나 서부발전의 지원으로 응급의학과 전문의가 충원된 2020년부터는 B등급을 받아 국비 지원 대상에 포함됐다. 국비 지원금은 간호사, 임상병리사의 인건비 등 용도다.

응급의료 전문의 확충으로 응급상황 대응 능력이 커진 덕분에 태안군보건의료원의 닥터헬기 이송 건수는 201917건에서 20222건으로 급감했다. 같은 기간 최종 치료율은 93%에서 96.4%까지 올라갔다.

서부발전은 2019년부터 서산의료원, 서울대병원과 협력해 서산·태안지역 공공보건의료 역량강화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서산의료원에 서울대병원 전문의(가정의학과, 정신건강의학과, 신경과)를 파견해 최종치료율을 높이는 게 골자다. 파견된 서울대병원 의료진은 지역주민의 건강상태 및 심뇌혈관 질환 관련 연구사업을 수행 중이다.

김성균 서부발전 사업부사장은 응급의학과 전문의 확충 사업을 지원함으로써 태안 주민의 의료만족도를 끌어올리는 데 기여할 수 있어 뜻 깊다앞으로도 의료 사각지대 해소와 군민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