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진자 수가 현재보다 일주일 평균 2배로 증가하면 통행 금지 부과

by | 2022-01-19 | 몽골뉴스, 몽골코로나, 사회/교육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몽골 인구에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의 오미크론 변종(Covid-19)의 유병률이 80%에 도달했으며, 이는 합병증 및 사망, 의료 시설의 과밀화, 의사와 의료진의 인력 부족으로 이어질 수 있다.

정부와 국가 비상대책위원회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의 오미크론 변종(Covid-19)으로부터 인구를 보호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하고 있다. 이러한 맥락에서 전문기관과 과학자들의 연구와 제안을 바탕으로 사회와 시민을 위한 다음과 같은 사항을 발표했다.

 

  1. 정부 및 국가 비상대책위원회의 결정을 모든 수준에서 이행한다.

2022년 1월 5일 정부 결의 1호에서 승인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확산에 따른 개인 및 법인 활동 규제에 관한 규정”을 모든 차원에서 엄격히 준수한다.

  • 만 5세이하 자녀를 둔 엄마(아빠)의 원격근무, 교대근무, 감염위험군 예방 시행

 

2. 교통혼잡을 줄이기 위한 조치를 취한다.

조직의 업무 특성에 따라 교대 및 전자 업무 일정을 조직하고, 출퇴근 일정을 조정한다. (출근 시간 07:00~10:00, 퇴근시간 16:00~19:00, 점심시간 11:00~14:00 등)

 

3. 제한적 조치 실시

지역 차원에서 일주일 마다 통계를 바탕으로 확진자수가 증가하면 상점들의 운영을 제한하고, 숫자가 두 배로 증가하면 트래픽을 70% 줄이고 감염 확산을 통제한다.

사회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각급 비상대책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조직 및 사업체의 활동을 일시적으로 중단하고 트래픽을 일시적으로 제한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의료 시설의 수와 가용성, 침대 가용성, 신속한 코로나바이러스 및 PCR 테스트, 예방 접종 지점을 늘린다.

 

4. 다음과 같은 경우 시민의 이동을 제한하지 않는다.

지역 제한 조치 중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3차, 4차 접종 및 오미크론 변이(2022년 1월 9일 이후 감염자) 완치자들의 이동은 제한하지 않는다.

 

5. 방역관련 정보를 온라인 및 미디어를 활용하여 홍보한다. 

연령별로 다양한 형태(TV, 페이스북, 틱톡, 트위터, 유튜브, 인스타그램, 텔레그램, 스냅챗, 바이버, 클럽하우스)의 감염방지 미디어 광고를 제작하여 배포한다.

공공 행사, 무역 박람회 및 공공 서비스 발표에 대한 언론 보도를 제한하고 모니터링한다.

 

6. 실내에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정기적으로 환기를 시킨다.

오미크론 버전은 에어로졸 또는 공기 중 비말이 주입되므로 수술용 마스크, N95, FFP2 사용을 권장한다.

의료용 마스크 사용에 우선순위를 두어야 한다.

규칙적인 실내 환기와 사람들 사이에 개인 거리두기를 실천한다.

마스크, 환기 및 에어컨의 중요성으로 인해 음력 설 및 공개 행사 기간 동안 많은 인파가 모일 가능성을 낮추고 제한하기 위해 모든 단계에서 조치를 취해야 한다.

 

7. 의료에 집중해야 한다. 

아이막, 지역, 솜, 박 및 가정을 위한 필수 의약품 및 의료 용품을 비축하고 원격 의료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대비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