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청소년문화의집, '학교 밖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 호응 (출처=전북 부안군)
부안군 청소년문화의집, '학교 밖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 호응 (출처=전북 부안군)

전북 부안군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2021년 학교 밖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을 통하여 지역 청소년들의 특기 개발, 진로 탐색, 봉사 등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 활동을 지원해 호응을 얻고 있다.

학교 밖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은 4월 초 모집을 시작하여 영상 제작동아리‘Bideo’, 드론동아리비행 청소년’, 악기동아리올망졸망 오케스트라’, 미술동아리시그니처아트’, 봉사동아리여우별’ 5개의 동아리를 선정하여 청소년의 다양한 자치활동 지원과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영상동아리‘Bideo’ 대표 박민수(부안고학생은 영상 제작에 관심 있는 친구들과 동아리를 구성하여 활동하면서 잠시나마 학업에서 벗어나 새로운 활력소가 되었고, 이번 체험을 통하여 전문 지식과 노하우를 익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부안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주고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맘껏 펼칠 수 있는 공간 조성과 활동 지원으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에 힘쓰겠다.” 전했다.

저작권자 © 복지TV 전북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