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청소년수련관(관장 박형준)과 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윤옥현)는 산림힐링재단(이사장 고광필)과 23일 오후 2시 영월군 하이힐링원에서 상호 전문분야 프로그램 교육, 상담, 자문 홍보 등 업무 협력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홍천지역 청소년들의 행위중독 예방·치유 등의 상담·체험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양 기관이 협력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산림힐링재단은 센터 프로그램 이용자 및 임직원에 대한 이용료를 할인 또는 무료로 제공하며, 홍천군청소년수련관·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산림힐링재단의 시설과 운영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홍보를 지원하게 된다.

앞으로 양기관의 발전을 위해 프로그램 및 전문가 역량 개발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공유 및 발전을 위해 협력하며, 적극적인 교류 협력을 통해 질 높은 청소년들의 상담·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윤옥현센터장은 “이번 산림힐링재단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홍천 청소년들에게 산림힐링재단의 편안한 자연환경과 쾌적한 시설, 치유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더욱 질 높은 청소년들의 상담·체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