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의 얼굴 담은 홍천만의 특색 디자인

홍천의 특색이 담긴 ‘홍천사랑상품권’을 만들기 위해 홍천사랑상품권 디자인 공모전을 지난 21일부터 오는 10월 23일까지 시행한다.

이번 공모는 홍천만의 특색이 담긴 홍천사랑상품권 디자인을 마련해 내 고장의 정취가 담긴 상품권을 사용하는 군민들의 애향심을 고취하고, 홍천사랑상품권에 대한 홍보와 더불어 홍천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의 기회로 삼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대상은 카드형 1종과 지류형 3종(오천 원권, 만 원권, 오만 원권)이다.

공모전 신청 자격은 홍천군민 뿐 만 아니라 홍천사랑상품권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총 4명의 수상자에게 상금(최우수상 선정 시, 200만 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홍천사랑상품권은 홍천군 재난기본소득의 발 빠른 지급을 위해 발행 시기를 앞당겨 제작된 이유로 홍천의 정체성을 살리지 못하고, 지난 5월 18일에 ‘지자체 공통디자인’의 상품권으로 긴급 발행돼 아쉬움을 남겼다.

이에 공모전을 통해 ‘건강놀이터 홍천! 천혜의 자연경관이 숨 쉬는 힐링 마을 홍천’을 잘 보여주는 상품권을 제작해 단순히 상품권의 디자인 변경이 아닌, 홍천의 정체성을 잘 보여주는 홍천의 얼굴이 담긴 디자인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디자인 공모 과정에서 군민들이 홍천의 정체성, 홍천의 자랑거리, 내 고장 홍천의 따뜻하고 포근한 이미지를 돌아보는 계기가 될 뿐 아니라, 홍천사랑상품권에 대한 전국적 홍보도 기대한다”고 밝혔다.

허필홍 군수는 “홍천의 얼굴로 당당히 자랑할 수 있는 상품권 디자인이 나와서 홍천을 널리 알리면서, 군민들이 애정을 갖고 사용하는 홍천사랑상품권이 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분이 디자인 공모에 관심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