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찬 소속사 폭로, "정산 0원 갚아야 할 빚 2억"
김수찬 소속사 폭로, "정산 0원 갚아야 할 빚 2억"
  • 양경모 기자
  • 승인 2021.06.25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양경모 기자] ‘미스터트롯’ 출신 김수찬이 소속사 뮤직K엔터테인먼트로부터 3년간 정산을 받지 못했다고 밝혔다.

24일 김수찬은 자신의 SNS를 통해 “귀하고 값진 고정 프로그램들까지 과감하게 포기하고 군 복무를 시작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그동안 근 3년간의 뮤직K엔터테인먼트와의 가수 활동으로 제가 얻은 것이 정산 0원에 갚아야 할 2억이 넘는 빚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활동을 하면 할수록 빚만 늘어가고 매달 생활비도 못 버는 상황을 막기 위한 제 선택은 모든 걸 내려놓고 언젠간 이행하리라 생각했던 복무를 시작하는 것이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 부분에 지식이 부족한 만큼 지금은 변호사님의 도움을 받아 1차 내용증명서를 보냈고, 그 답을 뮤직K로부터 받아 내용을 검토 중에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인스타 계정 또한 뮤직K 관계자가 함께 관리하는 만큼 이 글이 내려질 수도 있지만, 그래도 복무 기간은 돈이 나오니 감사하다. 일 그만두고 쉬게 해주고 싶었는데. 미안해, 엄마”라고 덧붙였다.

해당 글은 현재 삭제된 상태다. 뮤직K엔터테인먼트 측은 “사실 관계를 확인 중”이라며 “추후 입장을 밝힐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뮤직K엔터테인먼트는 가수 홍진영의 전 소속사로 정산 관련 분쟁이 발생한 바 있다. 당시 홍진영은 “제가 모르는 광고주와의 이면 계약, 페이퍼컴퍼니를 통해 매달 수수료 명목으로 적게는 수백만원, 많게는 수천만원 빠져나간 것으로 의심되는 불투명한 정산 방식, 제가 원치 않았던 공동사업계약에 대한 체결 강행, 행사 및 광고 수익 정산 다수 누락 등 고민 끝에 저는 소속사에 전속계약 해지 통지서를 전달하게 됐다”고 알렸다.

당시 뮤직K엔터테인먼트는 “전속계약이 만료되지 않았음에도 홍진영의 요구에 따라 수익분배율을 높이고 홍진영이 원하는 조건에 맞춰 변경했다. 일방적 해지 통지는 그 효력을 인정할 수 없다”고 주장하며 분쟁을 이어갔다.

이후 홍진영은 뮤직K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낸 소송 취하 신청서를 내고, 법적 분쟁 대신 합의로 방향을 돌리면서 계약은 해지됐다.

한편 김수찬은 지난달 27일 훈련소에 입소해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 중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