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견기업연합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

[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명문장수기업센터는 지난 7일 대한민국 대표 정보통신기술 전문기업 더존비즈온에서 '2020년 제1회 중견기업 Young CEO 기업 탐방'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더존을지타워에서 열린 행사에는 기보스틸, 한국카본, 샘표식품 등 중견기업 차세대 리더 30여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신개념 종합 서비스 전시 체험 공간 'DTEC'에서 더존비즈온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을 비롯해 '클라우드·모바일 오피스' 등 다양한 미래형 솔루션과 비즈니스 플랫폼 '위하고', '빅데이터 유통 플랫폼' 등 서비스 플랫폼을 체험했다.

중견련 부회장사 '더존비즈온'은 ERP·그룹웨어·정보보호·클라우드 등 소프트웨어 분야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이다. 지난 6월엔 문재인 대통령이 디지털 뉴딜 첫 현장 행사로 강촌캠퍼스를 직접 찾아 사업 성과를 살피고 관계자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이강수 더존비즈온 사장은 "코로나19로 급속히 확대된 경제·사회 모든 부문 언택트화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지속가능한 성장의 필수 요소로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가치와 시급성을 재확인시켰다"라며 "물리와 가상 공간을 종횡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폭발적 진화에 대한 체험을 바탕으로 중견기업의 미래 성장 전략 혁신을 모색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충열 중견련 명문장수기업센터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 데이터·인공지능 경제 활성화를 위한 디지털 뉴딜 정책에 발맞춰 중견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역량 강화를 지원할 실효적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