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김영춘 기술보증기금 상임이사와 박광무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원장이 시상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기술보증기금>
▲ (왼쪽부터) 김영춘 기술보증기금 상임이사와 박광무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원장이 시상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기술보증기금>

 

[폴리뉴스 고현솔 기자] 기술보증기금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을 수상했다.

기보는 지난 2일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 주관으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1년도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일자리창출 부문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기보 관계자는 "일자리창출 중심의 사회공헌 활동 추진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기보는 코로나19 특별보증을 통한 민간 일자리 1만 개 이상 창출, 사회형평적 신입직원 채용 확대를 통한 양질의 공공일자리 창출, 청년 기술평가체험단 운영을 통한 청년구직자 직무경험 확대, 대학기술 창업교육을 통한 청년창업 활동 지원, 부산 희망리어카 후원 등을 추진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이번 수상은 기보가 국가적 이슈인 청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취약계층에 대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기보는 다 함께 잘 사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사회적 가치를 최우선으로 추구하는 모범적 공공기관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