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말 사진. 대전 카라의원 정병옥 원장
도움말 사진. 대전 카라의원 정병옥 원장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는 여름철에는 기온이 높을 뿐 아니라 자외선의 양이 많기 때문에, 피부 건강을 위협받는다고 할 수 있다. 자외선은 피부 노화를 촉진시킬 수 있으며, 기미나 잡티와 같은 색소 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할 필요가 있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식으로 대처할 수 있지만, 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주지 않으면 효과를 보기 힘들 수 있다. 또한 마스크를 장기간 착용하게 되면서 마스크가 습한 환경을 만들기 때문에, 마스크를 낀 부위 주변으로 기미나 잡티가 생겨 고민을 하는 경우도 있다.

기미의 문제점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늘어난다는 점이다. 부위 역시 눈주위나 광대뼈, 관자놀이 등 다양하게 나타나며, 갈색이나 검은색의 색소침착이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늘어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따라서 이를 개선하기 위한 치료를 통해 초기에 다스리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시간이 지난다고 해서 이는 결코 해결이 되지 않으며, 오히려 병변이 심해져 치료에 어려움을 겪게 만드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다.

치료 시에는 기미를 타입별로 나눠 최적화된 방법을 통해 치료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레이저와 같은 치료를 받는다고 하더라도 기미 유형에 따라 대처 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인데, 크게 특정 부위에 나타나는 기미, 연한 색의 경증 증상, 진한 검은색의 병변이 나타나는 퍼지는 증상 등으로 구분하여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이렇듯 유형 별로 확실한 대처 방법을 통해 레이저와 같은 치료를 받음과 동시에 치료 시에는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것도 중요한 방법이다. 병변을 치료하기 위해 대처를 했는데, 자극을 너무 많이 받아 다른 피부 고민을 낳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자신에게 최적화된 안전하고 효과적인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사람마다 다른 피부 특성과 질환의 정도를 파악해 의료진과 함께 적합한 계획을 세워 신중하게 접근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