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 초기창업기업 간 업무협약식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3/02/09 [18:28]

인천대학교, 초기창업기업 간 업무협약식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23/02/09 [18:28]

▲ 협약서에 서명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좌측부터 ) ㈜피삼십일(박웅 이사), ㈜착한사람들컴퍼니(권오중 대표)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대학교(총장 박종태)는 02월 07일(화) 인천 오크우드 프리미어호텔에서 “초기창업패키지 인천창업지원 기관 연합 창업기업 업무제휴 협약식(이하 초기창업기업 간 업무협약식)”을 개최하였다.

 

인천대학교 선정기업 ㈜착한사람들컴퍼니(권오중 대표), ㈜피삼십일(박웅 이사) 2개사는 지난 6월, 10월에 열린 인천지역 초기창업패키지 연합워크숍에서의 인연을 시작으로 이번 행사에서 업무제휴를 통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인천대학교에서 주관한 업무협약식에서 ㈜착한사람들컴퍼니 권오중 대표는 “운동과 식단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로, 이번 MOU를 통해 트레이너와 고객에게 닭가슴살, 의류, 스포츠용품 외에 타 플랫폼과 차별되는 스테비아 제품을 선보여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피삼십일 박웅 이사는 “㈜착한사람들컴퍼니와 함께 닭가슴살과 단백질로 대표되던 다이어트 식품시장에서 스테비아를 활용한 제로 칼로리 제품을 개발하고, 슈퍼푸드 토마토를 활용한 새로운 다이어트 식단을 개발하여, 새로운 일체형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착한사람들컴퍼니는 헬스 트레이너를 위한 플랫폼 ‘피클스’를 개발하여, 외부 트레이너도 수업이 가능한 공간 대관을 통해 이전 대비 30%의 추가 수익 창출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착한사람들컴퍼니는 피트니스 시장에서 홈텍스와 연동된 결제 대행, 교육이력관리, 스케줄 관리 기능이 포함된 트레이너 CRM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피삼십일은 천연감미료인 스테비아를 활용하여, 유전자 변형없이 건강한 단맛을 내는 프리미엄 과채상품과 대체 당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현재 ㈜피삼십일은 초기창업패키지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아, 침지 가공 방법과 스테비아 제로칼로리 시럽 등에 대한 5건의 특허를 출원하여 대체 당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인천대학교와 함께 인천테크노파크, 인하대학교는 인천지역 초기창업패키지 주관기관으로 매년 연합워크숍을 개최하여 창업기업 간 네트워킹을 지원하고 있다.

 

그 결과 2021년에는 총 7건(12개 사)의 업무협약을 진행하여 기업간 협력 강화를 도모하였으며 2022년에도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스타트업 간의 상호 협력을 통한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