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장문 통해 "최대한 빨리 인동국민체육센터 건립될 수 있도록 협조할 것" 약속
동구 주민자치위원회 회장단 "동구 발전에 저해되는 행위를 하는 선출직 공직자에 대해 좌시 않을 것"

남진근 대전시의원 / 뉴스티앤티 DB
남진근 대전시의원 / ⓒ 뉴스티앤티

남진근(재선, 동구1) 대전시의원이 최근 논란을 빚은 인동국민체육센터 건립 관련 입장문을 통해 최대한 빨리 건립될 수 있도록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남 의원은 입장문에서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인동국민체육센터 건립과 관련하여 심려를 끼쳐드려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저는 동구1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시의원이라”며 “우리 지역에 인동국민체육센터가 건립되는 것에 대해 누구보다도 환영하는 사람이라”고 피력했다.

남 의원은 이어 “전혀 그럴 의도는 아니었지만, 제 발언 중에 인동국민체육센터 건립과 관련하여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도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면서 “하지만 인동국민체육센터 건립을 누구보다도 환영하는 한 사람으로서 동구청과 협조하여 최대한 빨리 건립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며 “다시 한 번 괜한 오해를 불러일으킨 점에 대해 동구민 여러분께 송구스러운 마음이며, 더 많은 예산 확보로 동구 발전을 위해 기여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다짐했다.

한편, 동구 주민자치위원회 회장단은 “이번 일을 통해 동구가 더욱 화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동구 발전에 저해되는 행위를 하는 선출직 공직자에 대해서는 좌시하지 않겠다”고 천명했다.

다음은 남 의원의 입장문 전문이다.

입 장 문

존경하는 동구민 여러분!

남진근입니다.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인동국민체육센터 건립과 관련하여 심려를 끼쳐드려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저는 동구1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시의원입니다. 우리 지역에 인동국민체육센터가 건립되는 것에 대해 누구보다도 환영하는 사람입니다.

전혀 그럴 의도는 아니었지만, 제 발언 중에 인동국민체육센터 건립과 관련하여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도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하지만 인동국민체육센터 건립을 누구보다도 환영하는 한 사람으로서 동구청과 협조하여 최대한 빨리 건립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괜한 오해를 불러일으킨 점에 대해 동구민 여러분께 송구스러운 마음이며, 더 많은 예산 확보로 동구 발전을 위해 기여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4월 22일

남진근 올림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