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S20, 갤럭시S20 플러스, 갤럭시S20 울트라와 갤럭시Z 플립 모델이 미국 현지시간으로 11일 샌프란시스코에서 공개됐다.

삼성전자는 매년 플래그십 모델들이 출시될 때 마다 갤럭시 스튜디오를 설치하고, 갤럭시 팬파티를 개최하는 등 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해왔지만 이번 갤럭시S20의 경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마케팅에 제동이 걸린 상황으로 ‘갤럭시 스튜디오’를 대폭 축소하거나, ‘갤럭시 팬파티’ 오프라인 행사를 연기했다.

삼성전자는 이를 대응하여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전했으며, 개그맨 김재우 등 인플루언서 6인의 갤럭시S20 체험기를 공개하는 갤럭시 릴레이샵을 14~19일까지 진행하고, 대도서관 등이 출연하는 갤럭시S20 퀴즈쇼인 갈라쇼S20을 17일부터 진행한다. 

또한 직접 체험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서는 소비자가 직접 갤럭시스튜디오를 방문해 스마트폰은 약 5시간 체험한 후 반납하는 서비스 갤럭시 투고 서비스를 확대하며, 갤럭시S20을 배달해 체험할 수 있게 하는 딜리버리 서비스도 운영할 방침이다.

갤럭시S20은 20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하며 27일부터 개통이 시작되고 다음달 6일 정식 출시할 예정이며, 사전예약자에게 갤럭시버즈+ 99,000원 구매 쿠폰, 갤럭시홈미니 또는 네모닉 프린터, 파손 디스플레이 50% 할인권 등 다양한 혜택을 증정한다.

한편, 국내 온라인 스마트폰 시장은 갤럭시S20 사전예약으로 열기가 뜨겁다. 정식 사전예약에 앞서 사전예약자를 확보하기 위함이다.

이중 휴대폰, 핸드폰 싸게 사는법을 제공하는 스마트폰 할인 전문 카페 하나폰에서는 갤럭시S20 시리즈 최대 반값 할인과 더불어 제조사 사전예약 혜택을 중복으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입소문이 퍼지고 있다. 

하나폰 관계자는 “SK, KT, LG U+ 3사통신사, 번호이동, 기기변경 모두 사전예약 신청이 가능하며, 사은품을 대신해 최대 50% 반값할인을 제공함과 동시에 추가 중복할인을 지원하며, 제조사 사은품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라며 “코로나 바이너스 문제로 인해 초기 재고 부분이 많이 부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만큼 재고 확보에 노력하고 있으며, 빠른 배송과 개통을 약속 드린다” 라고 전했다. 

갤럭시S20 사전예약 반값, 사전예약 사은품, 혜택, 가격할인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폰 공구 카페 하나폰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