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실정에 맞는 보훈 정책 추진 등 보훈 대상자 예우 강화 역설

유성구의회 국민의힘 한형신(초선)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이 지난 9월 30일  제258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보훈 대상자에 대한 예우 강화와 보훈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 유성구의회 제공
유성구의회 국민의힘 한형신(초선)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이 지난 9월 30일 제258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보훈 대상자에 대한 예우 강화와 보훈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 유성구의회 제공

유성구의회(의장 송봉식)는 지난 9월 30일 국민의힘 한형신(초선)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이 제258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보훈 대상자에 대한 예우 강화와 보훈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을 촉구했다고 밝혔다.

한 의원은 이날 5분 발언에서 전쟁으로 큰 아픔을 겪고 있는 우크라이나 국민에 대해 언급하며 “누군가의 희생으로 우리가 지금 존재한다면 국가를 위해 희생한 분과 가족에 대한 보훈 정책을 공고히 하고 보훈 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해야 한다”면서 “내년부터 참전명예수당과 보훈예우수당이 인상되긴 하지만 현재 대전시의 수당 지원이 타 시도에 비해 월등히 낮아 인상액을 감안해도 사실상 부족한 지원이라”며 “상이군경회를 비롯한 관내 8대 보훈단체에 대한 지원 또한 미약해 보훈 대상자를 위한 진정성 있는 사업이 적절히 발굴·시행되고 있는지 되돌아보아야 할 때라”고 지적했다.

한 의원은 이어 “최근 미국 워싱턴에서는 한국전 참전용사에 대한 감사를 표하기 위해 전사자의 이름을 새긴 ‘추모의 벽’을 세워 미군 전몰장병의 고귀한 희생을 기리고 있다”고 강조한 후 “후대의 사람들에게 그들의 업적을 기억하게 하는 것이 보훈 문화를 꽃피우기 위한 초석이 될 것이라”고 역설했다.

한 의원은 끝으로 “국가를 위한 희생과 공헌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고려할 때 보훈대상자는 존경과 예우의 대상이 되어야 한다”면서 “이를 고려해 유성구 차원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보훈 정책을 다각적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촉구하며 5분 발언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