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10:03 (금)
>
도교육청, 2020학년도 신규 지정 다ᄒᆞᆫ디배움학교와 성과협약 체결
도교육청, 2020학년도 신규 지정 다ᄒᆞᆫ디배움학교와 성과협약 체결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0.07.06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다ᄒᆞᆫ디배움학교 44개교로 늘어, 초 30교, 중 12교, 고 2교로 확대 운영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6일 오후 3시 도교육청에서 2020년 신규 지정 제주형 자율학교(다ᄒᆞᆫ디배움학교) 6교와 성과협약을 체결하고 학교 구성원들과 간담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4월 초 학교로 찾아가 성과협약을 체결했던 종전과 달리 올해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7월로 늦춰졌으며 신규 지정 학교가 공동으로 모여 체결하는 방식으로 바뀌었다.

성과협약은 교육감과 신규 지정 다ᄒᆞᆫ디배움학교 학교장이 체결한다. 교육감과 학교장간의 성과 협약은 「제주특별자치도 자율학교의 지정ㆍ운영 등에 관한 규칙」에 의거하여 학교장에게 부여된 자율성과 책무성을 바탕으로 학교교육의 성과를 확보하기 위한 제도적 장치이다.

협약서 주요 내용은 협약 당사자의 기본 책무, 성과 목표 및 지표의 설정, 실적 제출, 성과 평가의 실시, 평가 결과의 활용, 학교장의 책임과 의무 등이다. 교육감과 학교장은 성과 목표와 성과 지표를 설정하고 학교장은 성과목표 달성 여부를 평가 받아야 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올해 신규 지정 6교를 포함하여 총 44교가 다ᄒᆞᆫ디배움학교로 운영 되며 존중과 참여의 새로운 학교 문화를 형성하고, 학교 운영의 자율화와 다양화를 통한 미래지향적 학교 모델을 창출하는데 기여 하게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다ᄒᆞᆫ디배움학교는 학생, 학부모․지역사회, 교직원이 다함께 협력하고 서로 존중하는 배움을 통해 성장하는 학교로 배려와 협력 중심의 교육공동체를 중시하고 제주의 지역적 특성을 살려 새로운 학교 문화를 선도하는 공교육 혁신의 모델학교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