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청 Wee센터, 부모-자녀 특별프로그램 ‘통·통·통! 향기를 품은 가족정원’ 운영
상태바
서귀포시교육청 Wee센터, 부모-자녀 특별프로그램 ‘통·통·통! 향기를 품은 가족정원’ 운영
  • 김태홍
  • 승인 2020.12.04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경숙)은 매주 토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Wee센터 프로그램운영실에서 관내 초등학생 20가족, 74명을 대상으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특별프로그램‘통·통·통! 향기를 품은 가족정원’을 운영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2가족 내외, 10명 이내로 구성하여 8회기로 운영하였으며,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체험활동으로 원만한 소통의 기회마련과 가족 간의 친밀감을 높여 건강한 가족문화 형성을 도모했다.

‘통·통·통! 향기를 품은 가족정원’ 프로그램은 원예활동과 천연화장품 만들기 가족체험활동으로 구성됐다. 원예활동은 다육식물을 이용한 ‘이야기가 있는 가족 정원꾸미기’를 주제로 가족 간 정서적 교감을 나누었다. 천연화장품 만들기는 자연에서 얻은 천연재료로 미용비누와 스킨을 만들며 아름다움과 향기를 품은 가족을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

교육청 관계자는“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부모들은 자녀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랄 수 있도록 가족의 기능과 역할에 충실하고 가족 간 화목을 도모하며, 즐거움과 성취감을 경험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