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성 가나전 2골, 한국 최초 월드컵 본선무대 멀티골…“보잘 것 없는 선수였는데…믿기지 않아”
조규성 가나전 2골, 한국 최초 월드컵 본선무대 멀티골…“보잘 것 없는 선수였는데…믿기지 않아”
  • 승인 2022.11.29 0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규성, 손흥민 / 사진=조규성 인스타그램
조규성, 손흥민 / 사진=조규성 인스타그램

 

가나 전에서 2골을 터뜨린 조규성(전북현대)이 자신은 보잘 것 없는 선수였다며 월드컵에서 골을 넣은 사실이 믿기지 않는다고 밝혔다.

조규성은 28일(한국 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에 있는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 가나와의 경기에서 2골을 터뜨렸다.

조규성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저도 별 것 없는 선수인데 월드컵이라는 무대에서 골도 넣었다. 보잘 것 없는 선수였는데 골을 넣어서 믿기지도 않는다"라고 말했다.

이어 "끝까지 나 자신을 믿고 꿈을 위해 쫓아가면 이런 무대에서도 골을 넣을 수 있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조규성은 "오늘 세계적인 무대에서 증명해보자는 생각으로 열심히 뛰었는데 결과가 이렇게 돼 아쉽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초반에 너무 빨리 실점해서 따라가는 경기가 됐다. 그게 쉽지 않은 것 같다"라고 전했다.

또 "그래도 전반 끝나고 끝까지 해보자해서 포기하지 않았는데 마지막에 다시 실점했다. 골문을 두드렸는데 잘 안 들어갔다. 아쉽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조규성은 조별리그 최종전 포르투갈 전에 대해 "아직 한 경기 남아서 끝까지 응원해주시면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고 달리겠다"고 밝혔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