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최신 기출해설특강 공개
에듀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최신 기출해설특강 공개
  • 승인 2020.09.29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국사편찬위원회에서 시행하는 자격시험으로, 우리 역사에 대한 패러다임의 혁신과 한국사 교육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시험이다.

한국사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높아져 가는 추세와 함께 군무원 한국사 시험 대체, 일부 대학의 수시 모집 등 활용도가 높아 취득 수요가 높은 자격증 중 하나다. 실제로 2019년 한 해에 총 51만 5천여 명이 한능검 시험을 치르는 등 응시자 수가 큰 폭으로 증가하기도 했다.

또한, 2022년부터 경찰공무원 시험도 한국사 과목을 검정제로 대체한다. 7급공무원은 2021년부터 국어 과목이 폐지되고 PSAT가 1차 시험 과목으로 시행되면서 한국사 과목 역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으로 대체될 예정이다. 이처럼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대한 수요는 점점 늘어날 전망이다.

이와 관련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이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최신 기출문제 해설특강을 공개했다고 29일 전했다.

기출문제는 시험의 흐름과 학습의 맥을 잡아주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확인해야 할 관문이다. 에듀윌 회원이라면 누구나 에듀윌 한국사 은동진 교수의 심화, 기본 해설특강을 확인할 수 있다.

에듀윌은 ‘한국사 풀패키지’ 등의 온라인 커리큘럼과 베스트셀러 1위에 빛나는 다양한 교재를 출간 중에 있다. ‘한국사 풀패키지’는 핵심이론, 파이널특강, 기출해설 등 2020년 최신 심화&기본 단기 합격 커리큘럼을 수강할 수 있는 과정이다.

에듀윌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주끝장 심화(1,2,3급) 교재는 온라인서점 예스24 한국사능력검정시험 3급/4급 부문에서 9월 4주차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 중이다.

에듀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해설특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에듀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