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김수강 기자= 이상근 고성군수가 8일 고성읍 대평리 일원 대평 회전교차로 설치공사 사업 예정지와 하이면 덕명리 일원의 덕군선(지방도 1010호선) 도로개설공사 현장을 방문, 추진 현황을 점검했다.

8일 이상근 고성군수 대평교차로·덕군선 도로공사 현장 점검 모습.(사진제공=고성군)
8일 이상근 고성군수 대평교차로·덕군선 도로공사 현장 점검 모습.(사진제공=고성군)

대평교차로는 과속과 시야가 확보되지 않아 해마다 교통사고가 발생해 주민들의 불안이 높은 곳이다.

고성군은 여기에 도비 3억5000만원을 확보해 회전교차로 설치 계획을 수립하고 실시설계용역 완료 단계이며, 편입토지 보상 절차를 진행 후 상반기 공사에 착수할 예정이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회전교차로 설치로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과 지역주민의 정주 여건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군민의 안전과 생명을 위해서 하는 공사인 만큼 꼼꼼하게 추진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방문한 덕군선(지방도 1010호선) 도로개설공사는 지방도 1001호선(운영 중), 1010호선(장래 계획)이 고성하이화력발전소 건설사업 부지에 편입됨에 따라 대체도로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GGP(고성그린파워)에서 공사비 260억원을 투입했다.

지난 2020년 6월 공사 실착공, 2023년 6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이상근 군수는 이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일하는 공사관계자들을 격려하며 공사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특히 도로개설공사로 인해 주변 환경 여건이 달라져 인근 주택∙농경지 침수피해가 우려되는 지점을 확인하며 GGP 공사관계자에게 배수처리 개선대책을 철저히 수립할 것을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