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사한일유앤아이(달성군),수성보성타운(수성구), 범어숲화성파크드림S(수성구) 3곳 선정

[대구=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대구시는 2022년 공동주택 모범관리단지로 달성군 '다사한일유앤아이', 수성구 '수성보성타운', '범어숲화성파크드림S' 등 3곳을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달성군 '다사한일유앤아이' 전경.(사진=대구시)
달성군 '다사한일유앤아이' 전경.(사진=대구시)

선정방식은 매년 직전 1년간 공동주택을 모범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단지를 규모에 따라 3개 그룹(150세대 이상∼500세대 미만, 500세대 이상∼1000세대 미만, 1000세대 이상)으로 나눈 후 그룹별 점수가 높은 1개 단지씩을 정하는 방식이다.

대구시는 ▲일반관리 ▲시설안전 및 유지관리 ▲공동체 활성화 ▲재활용 및 에너지 절약 ▲우수사례 등 5개 분야에서 최고 평가를 받은 달성군 '다사한일유앤아이'를 최우수로, 수성구 '수성보성타운' 및 '범어숲화성파크드림S'를 우수로 선정했다.

시는 이번에 선정된 3개 단지에 대해 모범관리단지 상패와 동판을 수여하고 국토교통부가 추진하는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 후보로 추천할 계획이다.

대구시 관계자는 "내년도 대구시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에서 최우수단지를 우선 선정하고, 우수단지는 가점을 부여할 계획이며, 내년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 선정 시 예산 범위 내 추가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