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 소담동행정복지센터는 소담동 어린이 공공디자인단과  함께 ‘코비(COBEE) 캠페인’을 추진했다.(사진=세종시)
세종특별자치시 소담동행정복지센터는 소담동 어린이 공공디자인단과 함께 ‘코비(COBEE) 캠페인’을 추진했다.(사진=세종시)

[세종=뉴스프리존] 이기종 기자= 세종특별자치시는 소담동행정복지센터가 소담동 어린이 공공디자인단과 함께 ‘코비(COBEE) 캠페인’을 추진했다고 28일 밝혔다.

세종시 소담동의 코비 캠페인은 동료를 뜻하는 ‘코워커(Coworker)’와 벌을 뜻하는 ‘비(Bee)’를 합친 말이며 꿀벌의 원활한 겨울나기를 위해 가을철 밀원수인 코스모스를 파종해 꿀벌들의 가을철 먹이를 마련하는 활동이다.

꿀벌은 식량 생산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꽃가루 매개체인 만큼 꿀벌 개체수 감소는 곧 농산물 생산성과 직결돼 미래 사회의 식량난 초래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최근 소담동은 이상기후, 가을철 밀원수 부족 등 복합적인 원인으로 꿀벌 개체수가 감소되고 있는 점에 주목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이날 캠페인은 지난 4월 구성된 소담동 어린이 공공디자인단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자연보존 의식 함양 교육을 비롯해 직접 자연보존 문구와 그림이 담긴 펫말·포스터를 만들어 보는 참여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또 소담동 어린이 공공디자인단은 소담동 복합커뮤니티센터 화분에 가을철 밀원수인 코스모스를 파종했고 관수 일정을 정해 직접 관리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